제법 오래전에 오락실에 그 모습을 드러내고 아직까지도 어느정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게임을 하나 뽑으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컴온베이비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컴온베이비는 단순하면서도 다양한 종목을 귀여운 애기들이 승부를 겨루게 하는 게임으로 직접 해보지 않았더라도 오락실을 가본적이 있다면 본적이 있는 그런 게임일 것입니다. 요즘에는 PC나 스마트폰 게임의 활성화로 오락실을 찾는 이들이 예전보다 많이 줄어들면서 오락실 게임에 대한 관심도 그만큼 줄어들었는데, 그러면서 오락실에서 즐기던 게임들이 속속 스마트폰으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컴온베이비도 역시나 스마트폰 게임으로 출시되었고 최근에는 무료로 풀리면서 직접 다운받아서 게임을 하게 되었고, 오락실에서의 재미 못지 않고 유쾌함을 주는것 같아서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 컴온베이비를 구동한 단말기는 갤럭시 넥서스와 옵티머스 LTE 입니다.
스마트폰에서의 컴온베이비를 즐기는 방식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는 아케이드 모드와 트레이닝 모드를 통해서 별도의 네트워크 연결없이 게임을 즐기는 것이도 다른 하나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서 컴온베이비를 즐기는 다른 사용자와 대결을 펼치는 것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어느정도의 숙달을 위해서 아케이드 모드나 트레이닝 모드를 통해서 게임을 즐기다가 매치업 모드를 이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한가지 다양한 네트워크 상태에서 테스트해본 결과 와이파이나 LTE에서는 별 무리가 없는데 3G에서는 간혹 게임도중 팅기는 현상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온베이비를 처음 시작하면 캐릭터를 고르고 이름을 정할 수 있는데 캐릭터는 무료캐릭터와 유료캐릭터가 있는데 무료캐릭터만 이용해도 게임을 즐기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이템의 경우 아케이드 모드나 매치업을 통해서 모아진 돈으로 살 수 있기 때문에 무료 다운로드 이후에 별다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이 이 게임의 장점입니다. 물론 유료 아이템을 이용하면서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천천히 돈을 모으고 아이템을 장만하는 것도 큰 재미가 될 것입니다.
▲ 아케이드 모드
▲ 트레이닝 모드
매치업을 선택하면 위 화면처럼 국내 사용자와 게임을 할 것인지 전세계 사용자를 대상으로 할 것인지를 고를 수 있고, 방에 입장하게 되면 아래 화면처럼 준비단계를 거쳐서 온라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화면캡쳐 한다고 퍼펙트로 패배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