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아동복 장사를 시작한 지인이 한 명 있다. 지인은 예쁜 딸이 모델활동을 하면서 의류를 협찬 받게 되었는데, 이를 통해서 시장에서는 다소 비싼 아동복을 도매가로 구할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소일거리로 아동복을 도매로 들여와서 아는 지인들과 입소문으로 알게된 사람들을 대상으로만 옷을 팔다가 일이 조금 커져서 본격적으로 아동복 판매를 하게 되었다. 아직 2세가 없어서 아동복에 대해서 잘 몰랐었는데, 도매가가 상당히 저렴하다는 것과 업계에도 불문율과 같은 최저 가격이 있어서, 지켜야 할 마지노선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지인은(이하 러블리파파로 지칭) 구매 가격에 상관 없이 무료배송서비스와 최초 구매금액 10% 마일리 적립을 해주고, 한번 고객이 된 다음에는 구매금액의 20%를 적립해준다.

     

     

     현재 러블리파파는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새로 나온 상품을 소개하고,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단체 카톡방에서 육아관련 이야기 꽃을 피우는 등 기존과는 조금 다른 컨셉의 장사방식을 선택하고 있다. 홍보도 별도의 채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입소문을 통해 구독자를 늘려가고 있다. 참고로 위ㆍ아래 사진은 러블리파파의 딸 아동복모델 활동 사진이다.

     

     

     

     페이스북 페이지보다는 카카오스토리가 더 활성화 되어 있는데, 러블리파파 채널은 스토리 아이디로 친구찾기에서 '러블리파파'를 검색하면 딱 하나면 나오기 때문에 찾기 쉽다.

     

     

     

     스토리채널 운영방식을 보면 신제품이 나오면 사진과 함께 가격 정보를 소개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다. 아래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러블리파파는 수익이 발생하는만큼 고객들에게 조금이나마 선물을 하면서 돌려주고 있다.

     

     

     

     이벤트는 유형이 짝히 정해진 것은 아니고 공유이벤트나, 월간 이벤트 등이 있다. 흥미로운 이벤트로 고객 중 생일인 아이가 있으면 작은 선물과 함께 다른 고객들과 함께 축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은 러블리파파가 직접 진행하며, 카톡상담도 본인이 평소에 사용하는 개인아이디를 공개하고 있다.

     

     

     

     필자의 블로그 주제와 전혀 맞지 않은 아동복 쇼핑몰을 소개하는 것은 그만큼 러블리파파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이었다. 도매가로 제품을 구할 수 있어 그것을 공유하기 위해 시작한 점이나, 다양한 이벤트와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서 수익의 일부를 고객들에게 꾸준하게 돌려주기 위해 노력하는 점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위 사진에도 나와 있듯이 아동복 구매에 대한 문의는 카톡아이디 '12YSL'을 통해서 가능하다. 아래 사진들은 러블리파파가 판매중인 가을ㆍ겨울 아동복 중 일부이다.

     

     

     

     

     

     

     

     위에 올려진 몇 장의 사진을 통해서 봤겠지만, 러블리파파를 통해서 파는 옷들은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 편이다. 이는 러블리파파가 오프라인 매장이나 사무실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이 전혀 들지 않기 때문이다. 예쁘고 멋진 아동복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다면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페이지를 통해서 러블리파파를 찾아보자. 페이스북 역시 러블리파파를 검색하면 딱 하나만 나오기 때문에 찾는데 어려움이 없다. ※ 요즘 공정거래위원회의 광고표시가 이슈화 된 만큼 몇 글자 추가하면, 이 글은 러블리파파의 성공을 바라는 필자의 지인에 대한 작은 선물로 어떤 대가도 제공되지 않았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