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웨덴 이어폰 명가 수디오, 첫 블루투스 이어폰 수디오 블라(BLA)

Review./Mobile Accessary

by 멀티라이프 2015. 12. 19. 17:13

본문

 스웨덴의 이어폰 제조사인 수디오(SUDIO)에서 첫 번째 블루투스 이어폰을 출시했다. 지금까지 수디오 바사(VASA), 수디오 클랑(KLANG), 수디오 티바(TVA)의 세 가지 유선제품을 출시 했었는데, 첫 번째 무선제품으로 수디오 블라(BLA)를 시장에 내놓았다. 아직 국내에서는 다른 음향기기 업체들만큼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품질에 대한 부분은 실 사용자들에게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는 회사다. 특히, 국내 쇼핑몰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긴 하지만 수디오에서 직접 운영하는 한국어 사이트를 이용하면 무료로 스웨덴에서부터 직배송이 이루어진다. 필자는 수디오에서 일하는 마케팅 담당직원과 우연한 기회에 인연이 닿아서 수디오의 이어폰을 들을 받아서 리뷰를 진행하고 있다.

 

 

 수디오의 유선제품 3종에 대해서는 이미 소개한바 있고, 오늘은 수디오 블라(BLA)를 소개한다. 블라는 검정색, 흰색, 파란색, 분홍색의 4가지 조종류가 있다. 이 중 필자가 선택한 색상은 분홍색이다.

 

 

 먼저 포장을 보면 뭐~ 특별하다고 볼만한 것은 없고 뒷면에 구성품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래서 뜯어보지 않아도 속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알 수 있다. 실제 구성품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다.

 

 

 

 수디오는 아직 큰 회사는 아닐지 모르지만 고객을 생각하는 부분은 어떤 대기업보다도 더 훌륭하다. 그래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컨댁을 시도하면 빠르고 친절하게 대응해줄 것이다. 실예로 필자가 예전에 수디오 바사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했을 때, 한 실 구매자가 제품에 대한 문제를 언급하면서 교체에 대한 이야기를 댓글에 적었다. 그러자 수디오 직원이 이를 빠르게 보고 직접 댓글을 달아서 연락을 시도해 문제를 해결했다.

 

 

 요즘 핑크가 IT기기 시장에서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블라도 괜찮은 것 같다. 색상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은 조금 진해서 분홍색 치고는 강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보통 분홍색을 은은하게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디오 블라는 조금 진하게 표현한 듯 하다.

 

 

 우리는 보통 새로운 제품을 사면 설명서를 거의 보지 않는다. 하지만 수디오 블라의 경우 제품 설명서는 보지 않더라도 위 사진속에 있는 기능소개는 한 번쯤 볼 필요가 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연결 제품이기 때문에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모두 호환이 가능한데, 각 OS에서 작동하는 방식이 조금 다르기 때문에, 구분해서 설명하고 있다.

 

 

 수디오의 모든 이어폰은 구성품에 미니 가죽 파우치가 들어 있다. 그래서 이어폰을 들고다닐 때 꽤나 편하다. 보통 파우치의 색상도 이어폰색과 일치하는데, 수디오 블라를 파우치와 함께 놓고 보니 이어폰을 볼 때 보다는 조금은 더 부드러워 보인다.

 

 

 각 버튼에 대한 기능은 위에서 사진속에 있는 기능설명을 통해 봤을테고, 아래 사진처럼 작동 버튼이 있는 반대쪽에 5핀 충전단자가 달려 있다. 배터리의 경우 2시간 충전시 완충이 가능한데, 특징적인 부분은 초기 10분은 급속충전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짧은 시간 충전으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 배터리가 완충시 음악연속재생은 8시간 정도 가능하다.

 

 

 

 배터리 잔량은 LED 램프를 통해서 알 수 있는데, 충전이 필요할 때 붉은색으로 변한다. 그리고 아래 사진들을 보면 버튼과 충전단자가 양쪽에 균형잡혀서 달려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착용간에 귀에서 느껴지는 불편함은 없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뭔가 고정을 위한 장치가 없어서 약간은 흘러내릴 수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고정을 위한 클립을 제공하고, 이어폰을 귀에 착용했을 때 귀에서 잘 빠지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다.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누가 뭐라고 해도 얼마나 좋은 음질을 보장하느냐에 있다. 아무리 착용이 편하고 휴대하기 좋더라도 음질이 좋지 않으면 이어폰으로서 가치가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 수디오 블라의 음질은 전 음역대에서 상당히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다. 즉, 음역대가 상당히 넓어서 귀가 전혀 답답하지 않다. 특히, 저음은 소리가 먹혀서 사라지지 않아서 중후하게 잘 들리며, 고음은 소리가 찢어지거나 깨지지 않고 시원하게 잘 들란다. 아마도 수디오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음질에 대한 불만은 생기지 않을 것이다.

 

 

 이어폰을 구매할 때 현실적인 측면에서 음질만큼 중요한 요소가 바로 가격이다. 수디오 블라의 가격은 123,000원이다. 아직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고 있는데, 수디오의 한국어 사이트에서 바로 구매가 가능하니 구매하는데 제한사항은 없다. 필자는 본인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서 단독으로 지난 12월 14일부터 25일까지 수디오 크리스마스 키프트세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래서 'KOREALOVE' 할인코드 사용시 TAX FREE를 포함하여 32% 할인이 가능하며, 무료로 선물포장 서비스가까지 제공한다. 이 때 4.500원짜리 선물 포장을 선택하지 않아도, KOREALOVE 코드 사용시 수디오측에서 알아서 선물포장을 하기로 했다. 이번 수디오 블라에 대한 리뷰를 진행하면서 제품을 무료로 받은 것은 맞지만, 소개한 할인코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필자가 추가로 받는 혜태은 전혀 없다. 혹시나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다음글을 참고 바란다. ▷ 이벤트 소개글 : http://donghun.kr/2065 

 

☆ 제품구매 가능한 수디오 한국 사이트 : http://www.sudiosweden.com/kr/ ☆

 

"본 포스트는 수디오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