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7엣지와 갤럭시S7이 출시되고 삼성전자는 어느때보다 카메라 기능을 강조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 모두의 인생사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언제부터인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하는 콘테스트가 종종 있었고, LG전자의 모바일사진대전은 해를 거듭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 마니아들에게는 꼭 도전해보고 싶은 공모전으로 자리잡기도 했다.
삼성전자의 이번 콘테스트가 다른 공모전과 조금 다른 부분은 사진을 촬영한 기기를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로 제한 했다는 것이다. LG전자 역시 모바일사진대전에 출품가능한 촬영기기를 LG스마트폰으로 제한하긴 했지만, 삼성은 그 대상을 더 축소시켜서 최근 출시된 단말에 한정 했다. 뭐~ 어찌되었건 어떤 콘테스트인지 살펴보자.
이번 공모전을 요약하면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로 촬영한 사진을 등록하면 매일 7편씩 데일리 포토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진들을 대상으로 전국민투표를 진행해서 최종 당선작을 선발한다. 이 때 데일리포토의 경우 3인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에 의해 선정이 되고, 그 이후는 국민투표의 결과로 결정된다.
콘테스트 응모기간은 2016년 5월 2일부터 27일까지이며, 데일리포토 발표는 5월 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매일 7명씩 선발해서(주말제외) 총 119명이 전 국민 투표 대상자가 된다. 일단 데일리포토에 선정되면 사진으로 기념우표를 만들어주고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2매가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위 그림을 참고하면 된다.
▲ 콘테스트 데일리포토 선정 심사위원 3인
사진 콘테스트와 함께 소식을 알리는 공유 이벤트도 함께 진행중이다. "모두의 인생사진 콘테스트"를 본인의 SNS의 공유하면 총 30명을 선정해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제공한다. 갤럭시S7과 갤럭시S7엣지가 얼마나 많이 팔렸는지 모르겠지만, 직접 사진을 찍어본 결과 충분히 멋진 사진을 만들어낼 수 있는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데일리포토에 선정되어 국민투표 대상이 되는 사진들은 상당히 멋지고 예쁜 사진들이 많이 등장하지 않을까 한다. 이번 콘테스트의 컨셉이 모두의 인생사진인만큼 꼭 멋진 풍경사진이 아니더라도 내 가족의 사진, 내 친구의 사진으로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갤럭시S7 또는 갤럭시S7엣지를 사용하고 있다면 메모리에 들어있는 사진들을 슬쩍~ 응모해보기를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