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니지2 레볼루션 꿀팁 2탄! 아인하사드의 가호, 이벤트, 승급, 합성, 초월

Review./Game - 공략

by 멀티라이프 2016. 12. 25. 23:11

본문

 리니지2에 대한 향수를 어느정도 자극하는데 성공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모바일게임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필자도 서비스가 시작된 날부터 열심히 하고 있는데,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않아서 이제 겨우 48레벨이다. 하지만 나름 과금 없이 조금 더 효쥴적인 방법을 찾아 다녔고, 혈맹원들이 이야기한 내용들을 종합해서 게임을 하는데 필요할 것 같은 내용을 조금 정리해본다. 참고로 필자가 설명하는 게임방법이 최고는 아닐지 모르지만, 최소한 평균 이상의 효율은 가지고 있을 것이다.

 

 

1. 아인하사드의 가호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일간접속 이벤트를 이용하면 하루 하나의 아인하사드의 가호를 획득할 수 있다. 주로 필드에서는 퀘스트를 진행하고 던전에서 레벨업을 하다보니 이 아이템의 가치가 그리 높지 않게 보일 수 있는데, 무과금 사용자나 시간을 조금씩만 투자하는 라이트 유저에게는 굉장히 소중한 아이템이다. 아인하사드의 가호를 사용하면 1시간동안 필드 사냥 경험치와 채집 경험치를 3배로 획득 가능하다.

 

 

 

 필자는 아인하사드의 가호를 먹고 바로 채집던전을 들어간다. 레벨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아인하사드의 가호를 먹은 상태에서 채집 한번에 41레벨에서 6천 경험치를 획득한다. 하루에 채집 20번이 가능하기 때문에, 채집던전에서 12만 이상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채집 경험치는 채집대상의 크기와 상관없이 고정이다.

 

 

 채집 20번을 하고 나와도 아직 가호의 시간이 제법 많이 남아 있을 것이다. 필자는 바로 주간 퀘스트를 진행한다. 주간 퀘스트는 본인의 레벨과 비슷한 수준 지역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필드에서 그나마 많은 경험치를 주는 몬스터를 잡으라고 나온다. 보통 일반 몬스터 50마리를 잡거나 레이드 보스 몬스터 1마리를 잡아야 하는데, 50마리 일반 몬스터를 잡을 때 가호가 적용되면 위 캡쳐화면처럼 그럭저럭 괜찮은 경험치를 얻으면서 퀘스트까지 진행하니 1석 2조다. 뭐~ 좀 다르게 생각해서 그냥 가호를 먹은 상태에서 본인과 비슷한 레벨의 필드 몬스터를 계속 잡는것이 가장 이득이긴 할텐데, 하루에 투자하는 게임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면 가호상태에서 주간퀘스트를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2. 무과금 유저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이벤트 아이템

 

 다행스럽게도 넷마블에서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 이탈을 막기 위한 넷마블의 조치라는 것은 알지만 그 이유야 어찌되었건 아이템 하나 물약간 조금이 아쉬운 사용자 입장에서는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 요즘 진행중인 이벤트 아이템을 들은 제법 마음에 든다. 이 이야기를 하는 것은 게임을 뜸하게 하더라도 계속 할 계획이라면 하루에 한번은 꼭 접속해서 이벤트 아이템을 수령하라는 것이다. 특히 나중에라도 부캐릭을 키울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캐릭터를 생성해서 매일 접속만해서 이벤트 아이템을 꾸준하게 받아두면 나중에 캐릭터를 키우기가 굉장히 쉬울 것이다.

 

 

 현재 주간 접속 이벤트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빵빵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있다. 1일차와 2일차 아이템도 좋지만 3일차 상품인 크리스마스 선물의 경우 아래 화면에서 보듯이 엄청난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직 주간 접속 이벤트를 시작하지 않았어도 지금 시작하면 12월 30일 이전에 3일차 선물까지는 받을 수 있으니 부캐릭을 생성해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아두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3. 부캐릭을 위한 준비를 미리 하자.

 

 아직 서비스가 시작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부캐릭을 이야기하는 것이 빠르다고 생각할지 모르는데, 미리 준비하면 그만큼 나중에 쉽게 게임을 할 수 있다. 무과금 사용자라고 하더라도 게임을 장기간 하다보면 온라인 게임의 특성상 다양한 캐릭터를 함께 키우게 된다. 그 때를 대비해서 미리 해둘만한 것이 앞에서 언급한 이벤트 아이템을 매일 매일 받아두는 것도 있지만, 요일 던전과 우정포인트 무료 장비상자와 무료 소환상자를 까는 것도 빼먹으면 안된다. 단, 무료 고급 소환상자나 요일던전을 하기 위해서는 메인 퀘스트를 조금 진행해야 하는데, 경험으로 보면 캐릭터를 메인 퀘스트로만 9~10레벨까지 키우면 요일던전과 상자까기가 가능 할 것이다. 참고로 필자는 3개의 부캐릭을 모두 10레벨까지만 키워두고 지금까지 설명한 사전 작업을 하고 있다.

 

 

 

4. 승급, 합성, 초월에 대한 정보 정리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한 글이나 게임상에서 가장 많이 받는 질문 중 하나가 대장간에 대한 내용이다. 먼저 승급은 장비의 레벨을 레벨업을 이용해서 30레벨까지 올린 이후에 승급석을 이용해서 등급을 올리는 것인데, 승급석이라는 재료를 이용하기 때문에 승급하고자 하는 장비의 모든 특징(강화단계, 집혼석, 옵션, 특성)이 그대로 유지된다. 다음 합성은 약간 복잡한데, 동일등급의 30레벨 장비 2개를 합쳐서 상위등급의 장비를 만드는 방법이다. 이 때 앞에 장착되는 장비가 메인이 되고 뒤에 장착하는 장비가 재료가 되는데, 중요한 점은 메인 장비의 유형(갑옷, 투구, 장갑, 신발)은 유지되지만 종류는 랜덤이라는 것이다. 혹자는 주로 메인 장비종류가 나온다고 말하기도 하고 재료 장비종류가 나온다고 말하기도 하는데 그냥 랜덤이라고 생각하는게 속이 편하다. 실제로 필자가 A급 악몽 장갑을 A급 악몽 갑옷을 이용해서 합성했는데, S급 푸른늑대의 장갑 이 떡하니 만들어졌다. 단, 강화레벨과 집혼석은 그대로 적용된다. 마지막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직까지는 시도할 일이 없을텐데, SR등급의 장비레벨을 40레벨까지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이 때 재료아이템을 이용해서 레벨만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장비의 특성은 그대로다.

 

 

 요즘 리니지2 레볼루션을 하면서 다른 사용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만한 내용을 메모했다가 글로 정리하고 있는데, 이 글에 정리한 내용이 정말 도움이 될지는 잘 모르겠다. 끝으로 아직까지도 서버가 굉장히 불안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아무 이유 없이 팅기는 현상은 지속되고 있고, 스크롤을 사용하는 서브퀘스트가 진행되다고 멈춰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는 일도 간혹 발생하고 있다. 필자 역시 서브퀘스트가 더 이상 진행이 안되는 일을 겪었는데, 퀘스트에 필요한 NPC나 몬스터가 소환되지 않고, 퀘스트를 누르면 그냥 자동사냥을 하는 버그가 발생했었다. 이런 버그들이 시간이 갈수록 줄어들어야 하는데, 아직까지는 별로 개선되는 부분이 없는 것 같아서조금 안타깝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