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부터 8년여의 시간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꼭 한번 해보고 싶었지만 해보지 못했던 활동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바로 SK텔레콤의 콘텐츠 트렌드 리더인 T프로듀서이다. 과거 T리포터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던 SKT의 공식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2016년에 T프로듀서로 이름을 변경했고, 이번에 T프로듀서 7기를 모집하고 있다. 그래서 필자도 T프로듀서에 지원하기로 마음먹고, T프로듀서 7기 모집소식을 소개한다. 그리고 T프로듀서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영상 100초이내, 사진 3장이내, 웹툰 10컷이내 블로그 1500byte 이내 자기소개 URL을 첨부해야하기에, 필자의 블로그를 소개하는 내용도 포함한다.
T프로듀서 7기는 크게 포스팅 전문 프로듀서와 영상 전문 프로듀서를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을 위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2017년 2월 13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으며, 2월 20일 T월드 블로그를 통해서 발표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2017년이 끝나는 12월까지 이어진다. 평소에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유튜버와 같은 영상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면, 꼭 한번 도전할만한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다. 필자는 당연히(?) T프로듀서 A그룹인 포스팅 전문 프로듀서에 지원한다.
T프로듀서 활동이 매력적인 것은 SKT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고, 이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기 때문이다. 필자는 그동안 다양한 기업프로그램이나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통해서 본인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영역을 넓히면서 다양한 콘텐트를 쌓을 수 있었다. T프로듀서 역시 기본적으로 본인의 블로그를 픙성하게 만들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활동혜택은 특별히 설명하지 않아도 위에 적혀진 내용들을 보면 충분히 이해가 될 것이다. T프로듀서 7기 지원을 원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기 바란다.
☆ SKT 공식블로그 T프로듀서7기 모집글 : http://www.sktform.co.kr/index.php/84954/ ☆
T프로듀서 7기에 지원하기 위해서 3장의 사진과 함께 필자의 블로그를 소개한다.(요즘은 자기PR시대고 한다. 손발이 오그라들 수 있음을 주의해야 한다.) 2009년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해서 어느덧 8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여행 블로거로 시작해서 지금은 IT블로거의 길을 걷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여행블로거 일때는 여행분야로 IT블로거일때는 IT분야로 꾸준하게 티스토리 베스트 블로거에 선발되었다. 그리고 고맙게도 언론사에서 본 블로그의 가치를 조금은 인정해줘서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는데, 역시나 여행블로거로써 인터뷰를 하기도 했었고 IT블로거로써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었다. 어떤 이들은 블로그는 한 가지 테마에 집중해야 한다고 하는데, 다양한 테마를 제대로 다룰 수 있다면 하나의 테마만을 다룰 수 있는 것보다는 확실히 더 매력적인 블로그가 될 수 있다. 그런면에서 '멑티라이프의 멀티로그'는 SKT의 티프로듀서 활동속에서 그 누구보다 다양한 시각으로 콘텐츠를 만들어낼 준비가 되어 있다.
필자는 전산학을 전공했지만 이동통신기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서 혼자서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고, 가끔 블로그에 이동통신 기술에 대한 글을 올렸다. 이것이 인연이 되어 'LTE-A 동향 및 향후 기술전망'이라는 전문서적을 단독저자로 출간하기도 했다. 비록 전공자의 입장은 아니지만 조금은 어려워보이는 분야의 내용을 나름 열심히 공부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정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T프로듀서가 SKT의 콘텐츠 트렌드 리더이기 때문에, 이동통신에 대한 깊이있는 전문지식을 갖춘 필자가 콘텐츠 생산에 있어서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많은 글을 쓰고 많은 사진을 촬영해왔다. 그래서 전문작가는 아니지만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는 글을 작성할 수 있고, 프로사진작가는 아니지만 봐줄만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그래서인지 필자의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에 작성한 글이 네이버와 다음메인 페이지에 종종 노출되는데, 이 역시 '멀티라이프의 멀티로그'가 가진 분명한 매력이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린 글은 다음 메인에, 네이버 포스트에 올린 글은 네이버 메인에 노출되기 때문에 국내 포털사이트의 양대산맥에 모두 노출이 가능하다. 위 사진은 2017년에 노출된 콘텐츠 중 일부를 가져온 것인데, 그 분야도 다양해서 네이버 모바일 메인의 경우 차테크 분야와 게임분야로 노출도었고 다음의 경우 다음스페셜, 블로그, 게임 섹션에 다양하게 노출되었다. 2017년 T프로듀서 7기로 활동하면서 작성한 포스트가 포털사이트에 노출되는 상상을 하면서 이 글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