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이미 노트북이 하나 있지만 아내와 둘이 사용하다보니 한 대를 더 구매해야 겠다는 고민을 꽤나 오래전부터 했다. 그러런 중 LG와 삼성이 2017년 노트북을 시장에 출시했고, 오랜시간 고민 끝에 LG 초경량그램 13(i3탑재 제품)을 큰마음 먹고 구매했다. 그래서 LG 초경량그램 13 구매과정과 개봉과정을 사진위주로 조금 적어본다. 이 글은 말그대로 구매과정개봉기에 대한 것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평가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필자가 구매한 가격이 구매 당시에는 최저가였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가격이 떨어질 것이고, 계속해서 변화하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고 있는 시점에도 그렇다는 보장은 없다. 필자는 2017 LG 초경량그램 13 i3탑재 노트북을 959,000원에 구매 했다. 물론 가격을 보고 예상했겠지만 프리도스 제품이다. 이 노트북을 구매하고 가장 큰 고민은 카비레이크 특성을 무시하고 집에 가지고 있는 윈도우즈7을 강제설치 할 것인가 였는데, 그냥 오래 쓸 요량으로 윈도우즈10도 하나 구매했다. 프리도스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살펴보니 대개 옵션으로 윈도우즈 구매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옵션으로 함께 파는 가격이 최저가인 경우는 찾을 수 없었다. 그래서 필자는 LG 초경량그램 13 프리도스 모델과 윈도우즈10을 따로 구매 했다. 물론 따로 구매한다고 해서 많은 돈이 절약되는 것은 아니고 보통 몇 만원이다. 그래도 몇 만원이라도 저렴하게 사면 더 좋은 것은 확실하다. 참고로 필자는 윈도우즈10 Home버전을 172,380원에 구매 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2017 LG 초경량그램 13을 OS 포함해서 1,131,380원에 구매한 것이다.

     

     

     새학기라서 그런지 아카데미 페스티벌이라면서 마우스와 마우스패드를 사은품으로 준다. 스마트폰을 팔 때는 사은품이 정말 빵빵하던데, 더 비싼 노트북애는 페스티벌이라는 이름을 붙이면서도 사은품이 너무 조촐하다. 뭐~ 덤으로 주는 것이기 때문에 불만은 아니고 그냥 아쉬울 따름이다.

     

     

     박스 한쪽에는 프리도스 제품에 대한 주의사항에 적혀 있다. 결론은 OS 설치 및 사용에 대한 문제는 책임지지 않는다는 내용이다. 뭐~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다.

     

     

     봉인씰을 뜯고 박스를 열면 초경량그램이 등장한다.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필자가 선택한 색상은 핑크다. 요즘 '남자는 핑크'라는 말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 필자 역시 핑크핑크한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한쪽에는 아래 사진처럼 초경량그램을 쉽게 꺼낼 수 있는 장치가 되어 있다.

     

     

     

     분명히 핑크색 그램인데 조명에 따라서 위 사진처럼 회색으로 보이기도 한다. 아래 사진은 LG 초경량그램 13의 측면 사진인데, USB-C타입, USB포트, HDMI포트, 3.5오디오잭, 마이크로SD슬롯, 캔싱턴락이 있음을 알 수 있다.

     

     

    ▲ 2017 LG 초경량그램 후면 힌지

     

     

     그램 본체를 꺼내고보니 위 사진처럼 그램 메뉴얼이 보였고, 이 메뉴얼을 치우니 그 속에 유선랜연결어댑터와 전원어댑터가 있었다.

     

     

     여기서 흥미로운 것은 유선랜연결이 사용하는 장치였는데, 아래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USB-C타입에 연결해서 사용한다. 보통 별도의 포트를 가지는 것이 일반적인데 USB-C타입 포트를 이용하는 것은 꽤나 인상적이다.

     

     

    ▲ 박스 제일 하단에 들어있는 키패트 키스킨 

     

     

     개봉기에 제품의 외형은 포함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제품 사진 몇 장을 올려본다. 위 사진은 정면에서 본 모습이고 아래 사진은 키패드와 터치패드를 조금 가까이서 촬영한 것이다. 키패드의 키감은 그리 좋은 편은 아니고, 적당히 타자를 치는데 문제는 없는 수준이었다. 초경량그램을 선택하면서 포기해야 하는 부분이 조금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우수한 키감을 원했던 것은 욕심이었던 것 같다.

     

     

    ▲ 키스킨을 덮은 키패드의 모습 

     

     

     위에서 언급했듯이 필자는 윈도우즈10 Home 버전을 함께 구매했다. 당연히 노트북 설치를 목적으로 했기 때문에 USB형을 선택했다. 2017 LG 초경량그램 13 프리도스 모델을 최초 부팅하면 아래 사진속 모습이 나타난다. OS 설치에 대한 주의사항인데, 정품 OS를 설치하는 경우라면 유의사항을 주의깊게 보지 않아도 상관없다.

     

     

     위 화면에서 ESC를 누르고 넘어가면 아래와 같이 부트메뉴 선택이 나오는데, 윈도우즈10 USB를 꽂아두었다면 두 번째에 USB를 선택할 수 있다.

     

     

     부트메뉴로 USB를 선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64비트와 32비트 선택이 나오는데, 이건 고민할 필요도 없이 당연히 64비트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이후 시리얼넘버를 입력하고 시키는 절차에 의해서 설치를 하면 손쉽게 윈도우즈10 설치가 마무리된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글은 구매과정과 개봉기를 적은 것이다. 그래서 혹시나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를 기술하지는 않는다. 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에 체험용으로 올데이그램 14를 사용하긴 했었지만, 화면크기와 CPU가 다르고 라인업도 다르기 때문에 이 제품을 충분히 사용해보고 제품 후기를 올릴 예정이다. 아마도 오래 쓸려고 구매한 제품인만큼 제대로 사용해보고 리뷰를 작성할 예정이다. 혹시나 초경량그램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하기 바란다. 최대한 아는 범위 안에서 답변하고, 테스트가 필요하다면 테스트 후에 답변하겠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2017.03.06 23:08

      비밀댓글입니다

      • 멀티라이프
        2017.03.07 00:31 신고

        글 다시 보시면,, 제가 구매한 제품은 2017 초경량그램 13 모델 입니다. ㅠㅠ


    • 2017.03.07 16:51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