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이 국내에 진출해 있음에도 무선청소기는 해외직구를 통한 구매가 상당히 많았다. 그것은 국내모델과 해외모델의 구성품이 다르고, 일부 구성품이 빠진 국내모델이 다 갖춘 해외모델보다 비싸다는 문제가 있었다. 국내에 정식출시된 모델의 경우 A/S를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긴 하지만, 가격차이가 워낙 심한 것이 현실이었다. 그런데 최근에 다이슨이 드디어 국내에도 구성품의 차이가 없는 모델을 출시했다.
다이슨이 이번에 국내에 출시한 모델 이름은 해외에서 최상의 모델인 '앱솔루트'를 가져와서, 'V8 앱솔루트 엑스트라'와 'V8 앱솔루트 플러스'라고 지었다. 그래서 두 제품이 해외에서 판매되는 V8 앱솔루트와 어떤 차이가 있고, 해외직구를 할 필요가 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 다이슨 V8 앱솔루트 구성품 (해외모델)
해외에서 판매되는 다이슨 V8 앱솔루트의 구성품은 위ㆍ아래 사진과 같은데, 국내에 앱솔루트 제품이 출시되기 전까지 가장 큰 차이는 소프트 롤러 헤드와 구동식 클리너 헤드 중 하나만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었다. 뭐~ 이제는 해외에서 직구를 하더라도 구성품에서는 더 이상 이점이 없다. 참고로 해외모델을 직구하는 경우에도 사진 속에는 없지만 도킹스테이션이 포함된다.
▲ 다이슨 V8 앱솔루트 구성품 (상세설명)
이제 국내에 출시된 두 제품을 본격적으로 살펴보자. 먼저 V8 앱솔루트 엑스트라는 해외에서 판매되는 V8 앱솔루트와 동일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실제 다이슨이 소개하는 페이지를 봐도 구성품이 완전히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차이라면 해외모델은 110v 기준이기 때문에 220v 돼지코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 다이슨 v8 앱솔루트 엑스트라 구성품 (국내출시모델)
다음으로 살펴 볼 제품은 출시 후 괜찮은 반응을 얻고 있는 다이슨 V8 앱솔루트 플러스다. 이 제품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구성품이 상당히 다양하게 포함되었기 때문이다. 기존에 해외에서 판매되던 V8 앱솔루트와 비교해도 5종의 구성품이 더 많이 들어 있다. 아래 그림속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어댑터 툴, 크래비스 툴, 익스텐션 호스 툴, 매트리스 툴, 툴 보관가방이 추가된 것들이다. 그래서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오히려 국내모델이 구성품이 더 다양해졌기 때문에, 구성품만 생각한다면 해외직구를 할 필요는 없다.
▲ 다이슨 V8 앱솔루트 플러스 구성품 (국내출시모델)
구성품에서 해외직구가 이점이 사라졌다면 다음으로 생각해 볼 요소는 바로 가격이다. 포털사이트에서 쇼핑검색을 해보면 국내에 출시된 앱솔루트 엑스트라나 플러스 공히 최저가가 90만원 내외에 형성되어 있다. 일부 쇼핑몰의 경우 특정 카드를 사용했을 때 조금 더 할인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직접 해외직구를 하지 않더라도 구매대행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배송비와 관부가세를 모두 포함해서 최저 672,000원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즉,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것이 분명히 이점이 있다.
▲ 구매대행 사이트 이용시 최저가 구매좌표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쿠폰 적용시)
위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해보면 국내에 출시된 모델 중 V8 앱솔루트 엑스트라의 경우 가격적인 면이나 구성품에 있어서 이점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비교대상에서 제외한다. 그러면 V8 앱솔루트와 V8 앱솔루트 플러스가 남는데, 청소를 위한 다양한 구성품에 가치를 두느냐 10~20만원 더 저렴하게 사는 것에 가치를 두느냐에 따라서 선택을 해야 한다. 또한 국내출시모델이 비싼만큼 A/S가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고, 해외직구품은 사설정비업체를 이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 가지만 더 이야기하면 과연 V8 앱솔루트 플러스가 추가로 주는 구성품이 일상생활속에서 청소를 할 때 사용할 것인가를 잘 생각해볼 필요는 있을 것이다. 혹시나 그래도 저렴한 해외모델을 구매할 생각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