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8을 향해 선전포고를 했던 LG V30이 드디어 공개되었다.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서 평가가 달라지긴 하겠지만 S펜을 부러뜨리고 노트를 찢을만한 임팩트를 주지는 못했다. 그래도 시네비디오모드라는 강력한 영상촬영 기능을 소개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아무튼 LG V30이 정식 공개되고 스펙과 디자인에 대한 궁금중이 가장 클 것으로 생각되어서, 간단하게 정리한다.
▲ LG V30 발표를 시작하는 LG전자 조준호 사장
▲ LG V30 디자인 정면
V30의 디자인은 위ㆍ아래 사진을 보면 확인할 수 있는데 G6의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다고 생각하면 된다. 삼성의 갤럭시노트8도 그렇고 LG의 V시리즈 역시 G시리즈의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하는 전략을 사용했다. G6와 다른점이 있다면 듀얼카메라 사이에 있던 플래시가 카메라 우측으로 옮긴 부분과, 정면 하단에 있던 LG로고가 후면 하단으로 이동했다는 점이다.
▲ LG V30 디자인 후면
▲ LG V30에 탑재된 주요 스펙 및 기능들
위 표를 보면 LG V30 스펙에 대한 궁금증이 완전히 해결될 것이다. 스펙을 보면서 아쉬운 부분은 메모리가 플러스모델까지 모두 4GB라는 점이다. 다른 요소는 크게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없고, 카메라의 경우 굉장히 강력하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최근 발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이 대부분 6GB RAM을 장착한 것을 생각해보면 4GB는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선택을 꺼리게 만드는 요소가 될지도 모르겠다. 색상은 오로라 블랙, 클라우드 실버, 오로칸 블루, 라벤더 바이올렛 4가지가 있는데, 실제 봤을 때 어떤 느낌인지는 아직 모르겠다.
▲ 4가지 색상으로 나오는 LG V30 & V30+
LG V30 공개 직후 V30의 기본정보라 할 수 있는 스펙, 색상, 디자인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봤다. 세부적인 기능이나 UX 등에 대한 내용은 조금 시간을 가지고 정리해서 별도의 글로 소개할 예정이다. 참고로 LG V30을 9월 21일 한국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