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향한 관심이 제법 뜨겁다. 소비자들은 어디서 구매할 때 가장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굉장히 궁금해하는데, 요금할인면에서 가장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사전예약혜택을 살펴본다. LG유플러스는 선택약정할인이 20%이던 시절부터 7%를 더해서 최대 27%할인을 적용하는 것으로 유명했는데, 이번 갤럭시노트8은 상향된 25%에 7%를 더해서 32%의 요금할인이 가능하다. 단, 7% 추가할인은 일반매장이 아닌 온라인 매장인 LGU+ Shop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 갤럭시노트8 미드나잇 블랙 정면
▲ 갤럭시노트8 미드나잇 블랙 후면
갤럭시노트8은 탄성을 자아낼만큼 혁신적인 요소는 담지 않았다. 하지만 기본에 충분히 충실하고 S펜이라는 무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갤럭시노트7이나 갤럭시노트FE도 S펜을 통한 사용자경험이 강력했는데, 갤럭시노트8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 기존에 있는 잠금화면 메모와 노트작성은 메모 양에 대한 제한이 없게 만들었고, 라이브 메시지라는 새로운 무기를 장착했다.
라이브 메시지는 S펜으로 그리거나 쓴 글씨가 바로 GIF파일로 변환되어서 누군가에게 메시지로 보낼 수 있다. 그래서 상대방에게 조금 더 직관적이고 임팩트있는 메시지 전달이 가능하고, 받는 입장에서도 밋밋한 글자를 읽는 것보다 더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다. 앞으로 갤럭시노트8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노트8로 만들어진 다양한 GIF파일을 사용하는 일은 더 이상 신기한 일이 아닐 것이다.
▲ 갤럭시노트8 라이브 메시지
노트8의 핵심 포인트 2가지를 뽑으라면 필자는 고민없이 라이브 메시지와 라이브 포커스를 선택한다. 라이브 포커스는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사진촬영 전에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면 아웃포커싱 정도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 기능이 강력한 것은 사진촬영전에 바 조절을 통해서 변화하는 정도를 볼 수 있고, 촬영 후에도 포커스 조정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리고 라이브 포커스 촬영시 듀얼캡처 기능이 있어서 광각카메라가 동시에 촬영된다. 그래서 촬영 후에 또 하나의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
▲ 갤럭시노트8 라이브 포커스
앞에서 갤럭시노트8의 가장 큰 특징을 살펴보았고 이제 본격적으로 LG유플러스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갤럭시노트8을 구매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자. 먼저 유플러스는 위 사진에서 보듯이 18개월 사용 후 기기 반납시 최대 50만원까지 보장하는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에 가입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월 4,400원의 요금이 부가되는데, 월 납부요금 65,890원 이상의 VIP/VVIP 등급의 고객은 추가비용 없이 포인트 차감이 가능하다. 그리고 LGU+ 하이라이트 KB국민카드로 할부구매 및 자동이체를 하면 폰 분실/파손 보상 18개월 서비스에 무료 가입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가입시 최대 85만원까지 보상이 가능하다.
다양한 사은품도 마련되어 있다. 유플러스는 위 사진속에 있는 스페셜 기프트 박스를 준비했는데, 그 속에는 에어핏 케이스, 풀커버 강화유리, 멀티케이블, 급속충전기, 급속 무선 충전패드, C타입 케이블이 들어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액세서리들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스페셜 기프트박스 이외에 추첨 이벤트와 매장방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추첨 이벤트는 위 사진과 같은데 9월 15일부터 23일까지 갤럭시노트8을 구매하게 되면 구매일자에 맞는 선물을 추첨으로 받을 가능성이 생긴다. 어차피 유플러스에서 갤럭시노트8을 구매한다면 원하는 상품이 있는날 구매해서 추첨 이벤트를 도전하는 것도 괜찮다.
유플러스는 이번 갤럭시노트8 출시를 앞두고 매장방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름하여 '행운의 열쇠로 갤럭시노트8을 받으세요!'인데 이벤트 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황금열쇠를 받으면 매일 1만명이 당첨되는 이벤트다. 이벤트 선물에 갤럭시노트8이 8대나 걸려있고, 다른 선물들도 소소하게 괜찮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황금열쇠를 받아서 유플러스 매장을 가면 커피 한잔 교환권이라도 받을 수 있다는게 참 좋다. LG유플러스 매장에 가서 갤럭시노트8도 미리 체험해보고 선물도 받으면 된다.
마지막으로 살펴볼 부분은 제조사 혜택이다.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혜택이 북미지역과 비교해서 너무 빈약해서 삼성이 욕을 먹고 있는데, 64GB 모델 사용시 AKG 블루투스 스피커 또는 네모닉 프린터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고 256GB 모델 구매시 정품 웨어러블 기기 하나와 모바일 액세서리를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을 받는다. 위 사진을 보면 이해가 될것이다. 그리고 1년 1회 한정으로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비용 50%를 보상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 자동가입되고, 유튜브 레드 3개월 이용권을 받는다.
9월 21일 정식출시되고 9월 15일부터 사전예약 개통이 시작되는데, 이미 구매를 결정했다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동통신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요금과 선물 등 전체적으로 볼 때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혜택수준이 충분히 구매할만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는데, 노트8 구매좌표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