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투어에서 2018년 첫번째 원정대로 돗토리 금까기 영상 원정대를 모집한다. 내일투어는 2017년에도 체코, 마카오 등 다양한 국가로 떠나는 블로거 원정대를 모집한 바 있는데, 이번에는 영상촬영이 메인이 되었다. 이는 사진과 글보다는 영상으로 정보를 찾고 소비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멋진 영상을 만들어서 올리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데 평소 영상촬영 및 편집을 즐겨하면서 유튜브, 네이버TV, 페이스북 등에 영상을 공유하는 사람이라면 도전해볼만한 원정대가 이번 돗토리 금까기 영상 원정대다.
돗토리현은 일본 최대의 사구인 돗토리사구를 비롯해서 코난마을과 요괴마을로 유명한 지역이라서 사진찍기도 참 좋지만 영상을 찍으면 더 멋진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돗토리현 영상 원정대의 모집 요걍은 위 그림과 같은데 2018년 1월 18일까지 모집을 하고 1월 20일에 1차 면접을 한다. 면접 이후 1월 24일 원정대를 발표하고 1월 30일에 원정대OT가 있을 예정이다. 여행은 2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이며 주어진 미션을 2월 28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응모대상은 영상편집 및 영상 컨텐츠를 제작중인 자로 자신의 온라인 매체를 성실하게 운영중이면 된다.
응모방법은 간단한데 먼저 개인 블로그 또는 SNS에 전체 공개로 포스팅 또는 간단한 영상을 올리면 된다. 그리고 해당 URL을 내일투어 홈페이지 돗토리현 금까지 원정대 모집 게시글에서 지원서 제출시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이때 평소에 올렸던 영상 컨텐츠 중 가장 잘했다! 라고 생각되는 영상 링크 URL 2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아마도 지원서 폼을 직접보면 바로 이해가 될 것이다. 다음으로 영상 원정대 미션은 위 그림을 보면 3가지가 나와 있는데, 크게 어렵지 않은 것들이다.
이번 영상 원정대는 돗토리현 3박 4일 금까기 상품을 제공받게 되는데, 자세한 혜택은 아래 그림과 같다. 간단하게 설명해서 현지 개인 경비를 제외하고 항공과 숙박, 보험이 제공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내일투어 돗토리 금까기 영상 원정대는 여행기간이 길지는 않지만 여행도 하면서 영상 컨텐츠를 만들 수 있는 기회다. 평소 영상 컨텐츠를 만들고 있는 사람이라면 도전해 볼만한 원정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