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통한 마케팅 시장이 커지면서 기업에서는 블로거를 서포터즈를 다양하게 활용한다. 시간이 지나면서 금방 사라져간 프로그램도 있지만 오랜시간 계속되고 있는 활동도 있다. 한화그룹의 서포터즈 그룹인 한화프렌즈는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2017년에 7기 활동이 있었고, 이제 8기에 해당되는 2018 한화프렌즈 기자단을 모집한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오래전인 2011년에 한화프렌즈 1기 활동을 했었는데, 여전히 마리속에 생생하게 그 기억이 남아있을만큼 의미있는 활동이었다. 서포터즈 프로그램의 목표가 마케팅에 있기 때문이 많은 활동들이 굉장히 비즈니스적인 관계로만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한화프렌즈는 굉장히 인간적인면이 넘치는 그런 블로그 대외활동이다. 그리고 한번이라도 한화프렌즈를 거쳐간 멤버라면 반년이나 1년마다 있는 모임에 불러서 소소한 식사와 함께 지나간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기도 한다.
필자도 이번에 오랜만에 한화프렌즈에 지원할 예정인데, 모집을 알리는 포스터를 보니 얼마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메인 스타디움에서 성화를 들고 찍었던 인증샷이 생각났다. 한화하면 불꽃놀이가 떠오를 정도로 불꽃은 한화의 트레이드마크이자 상징이 되었는데, 성화를 들고 있는 필자의 모습이 2018 한화프렌르 기자단이 되고 싶은 열정이 야심차게 드러나는 것 같다. 뭐~ 잠깐 개인적인 이야기를 늘어놓을 것 같은데, 아래에서 2018 한화프렌즈 기자단 모집요강과 활동혜택을 자세히 알아보자.
2018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20명을 선발하는데 블로그와 SNS를 열정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면서 월 1회 이상 진행되는 취재 및 오프라인 활동에 참여가 가능한 블로거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2018년 2월 21일까지 계속되고 3월 7일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블로거라면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활동 중 하나인데, 발대식도 1박 2일로 리조트에서 할만큼 클래스가 다르다. 참고로 발대식은 3월 14일(수) ~ 15(목)에 한화리조트 평창에서 진행되고, 기자단 활동은 2018년 12월까지 10개월간 하게 된다.
▲ 한화프렌즈 기자단 1기 발대식에서
한화프렌즈 기자단은 월 1회 이상 한화그룹 및 계열사 취재활동, 월 3회이상 개인 블로그 및 SNS에 한화 소식 소개,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지 필진 활동을 하게되는데 이를 통해 받게되는 불꽃혜택도 상당한 수준이다. 기본적으로 훨 3회 작성하는 콘텐츠에 대한 취재활동비 30만원을 받게 되고, 추가로 특별 취재가 있을시에서 별도의 취재비가 지원된다. 그리고 한화데이즈에 기고시에 10만원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한화그룹과 관련된 다양한 축제 및 행사에 우선 초청된다. 그 밖에 한화호텔&리조트, 한화이글스 등 다양한 계열사 체험 등 생각지도 못했던 활동들이 가득하다. 필자는 2011년 활동당시 대전 한화구장을 찾아가서 선수들을 만나고 박찬호 선수와 김태균 선수에게 받은 싸인볼을 아직도 잘 간직하고 있다. 이런 2018 한화프렌즈 기자단에 지원할 생각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지원하면 된다. 이때 한화프렌즈 기자단 추천인이 '멀티라이프'를 입력해도 된다. 이 글을 보고 2018 한화프렌즈 기자단에 지원을 하는 블로거라면 필자의 추천이 아주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