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보급형 스마트폰인 X4를 지난 3월 3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했다. X4는 1월에 출시된 X4플러스와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기능과 스펙상에 약간의 차이가 있는 스마트폰으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X4플러스보다 한단계 낮은 제품이다. 아마도 X4 출시 소식을 듣고 X4플러스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제법 있을 것 같아서 간단하게 차이점을 정리한다.
▲ LG X4
스펙에 대한 차이는 아래 표를 보면 쉽게 이해할테고 외형적인 차이는 색상이다. LG X4플러스는 모로칸블루와 라벤더 바이올렛 2종이고 LG X4는 블랙과 골드 2종이다. X4플러스는 출시 당시 외형적으로 세련된 느낌을 강조하면서 색상에 상당히 심혈을 기울인것 같은데, X4는 기본에 충실하기 위한 선택을 했다.
▲ LG X4+
필자가 정리한 위 스펙표를 보면 두 제품의 차이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데, 저장공간과 후면 카메라, 음질의 차이가 있다. 특징적인 부분은 X4도 지문인식 버튼과 함께 LG페이를 탑재했는데, 이제는 보급형 제품에도 당연하게 장착하는 분위기다. 그리고 두 모델의 출고가 차이는 약 5만원인데, 스펙 차이를 보면 적당한 수준의 가격차이다. 뭐~ 아무튼 X4와 X4플러스의 차리를 간단하게 알아봤는데, 혹시나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