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9일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사전개통이 시작되었다. 일반 출시는 3월 16일로 예정된 가운데 사전예약을 한 경우에만 갤럭시S9과 갤럭시S9플러스를 먼저 만나보게 되는데, LG유플러스는 광화문 서울신문사 앞 잔디광장에서 사전개통 행사를 열었다. 개통 행사에는 앞으로 3개월동안 LG유플러스와 갤럭시S9을 체험하게 될 유플런서 1기를 비롯해서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다.
▲ 삼성전자 갤럭시S9 박스
이날 개통 행사는 LG유플러스 및 유플런서 소개에 이어서 유플런서에게 갤럭시S9을 증정하는 식순으로 이어졌고, 이어서 갤럭시S9의 핵심 기능과 데이터 속도 제한이 없는 갤럭시S9과 3Mbps로 속도 제한된 갤럭시s9을 비교하는 체험행사가 이어졌다.
▲ LG유플러스 갤럭시S9 & S9플러스 개통행사 중
▲ LG유플러스 유플런서 갤럭시S9 증정 중
LG유플런서 1기는 사전예약 기간에 모집을 했었는데, 3개월동안 통신요금까지 지원받게 된다. 보통 스마트폰 체험단이라고 하면 단말기만 주는 것이 보통인데, 통신요금까지 지원되는 파격적인 조건이어서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지원했었다. 그래서 아래 사진속에 있는 유플런서들은 굉장히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되었다.
▲ LG유플러스 유플런서 1기 단체 기념사진 촬영 중
▲ 갤럭시S9 AR이모지 기능
체험행사 중 가장 흥미로웠던 부분은 갤럭시S9을 이용해서 데이터 속도 차이를 체험하는 것이었다. LG유플러스는 최근에 진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출시한 바 있다. 보통 고가의 요금제를 사용해도 일정 데이터 용량을 소비한 이후에 데이터 속도가 3Mbps로 제한되는데, 유플러스의 속도ㆍ용량 제한 없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그렇지 않다. 그래서 이런 무제한 요금제의 특징을 강조하기 위해 속도의 차이를 체험하는 부스를 마련했다.
▲ 갤럭시S9 데이터 속도 비교 체험
이날 행사장에서는 속도 비교 체험 이외에 슈퍼 슬로우 모션 체험, 뷰티샷 시연 등이 있었다. 슈퍼 슬로우 모션 체험은 2개의 투명한 통에 동시에 공을 떨어뜨려서 무슨 공이 먼저 떨어졌는지 맞추는 이벤트가 진행되기도 했는데, 갤럭시S9 슈프 슬로우 모션 기능을 이용해서 정답을 확인했다. 그리고 여성 참가자를 대상으로 있었던 뷰티샷 시연에서는 참가자들이 셀피룸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했는데, 1명은 갤럭시S9을 받는 엄청난 행운을 누렸고 참여자 중 100명은 아리따움 1만원 상품을 받았다.
LG유플러스가 최근에 출시한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여전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 요금제는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서는 최초로 진짜 무제한이라는 점이 매력적이다. 과거에 무제한이 아님에도 무제한이라고 광고했다가 혼이 난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 요금제는 진짜다. 위 표를 보면 그 내용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이런 무제한 요금제는 갤럭시S9과 같이 AR, VR, 고성능 카메라 등 많은 데이터 용량을 사용하는 기능들이 가득한 프리미엄 스마트폰에게 굉장히 적합하다.
▲ 삼성전자 갤럭시S9
사전예약을 통해서 갤럭시S9을 구매한 사람들은 요금제에 대한 고민이 끝났겠지만, 앞으로 갤럭시S9 또는 갤럭시s9플러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은 여전히 요금제한에 대한 고민을 할 것이다. 본인이 평소 데이터를 사용하는 양이 많지 않다면 적당한 수준의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맞지만,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소비자라면 진짜 무제한 요금제인 LG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없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충분히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