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휴대용 선풍기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시장에는 굉장히 다양환 휴대용 선풍기가 출시되어 있는데, 날개없는 제품이 있어서 바로 하나 구매했다.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호후에서 만든 제로나인 휴대용 선풍기로, 2만원 내외에 인터넷쇼핑몰 또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 제로나인 휴대용 선풍기 박스
제로나인 휴대용 선풍기 박스 겉면에 생산물배생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다는 문구가 적혀있다. 업체에서 당연히 해야하는 일이긴한데 소비자에게 충분히 믿음을 줄 수 있는 포인트다. 그리고 박스안에는 아래 사진에서 보는것처럼 선풍기, 스탠드, 5핀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다.
휴대용 선풍기라서 크기가 상당히 아담한데 G7 ThinQ와 함께 촬영한 위 사진과 한손으로 가볍게 쥐고 있는 아래 사진을 보면 크기는 충분히 짐작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손잡이 색상 기준으로 화이트, 블랙, 민트가 있는데 필자는 민트를 선택했다. 민트는 사진에서 보듯이 바람이 나오는 곳이 분홍색으로 되어 있어서 마음에 든다. 전체적으로 둥근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충분히 괜찮다고 생각한다. 위 사진을 보면 전원버튼 위로 길쭉한 구멍이 보이는데 공기 흡입구다.
▲ 충전을 위한 5핀 단자
건전지를 넣는 휴대용 선풍기도 있는데 제로나인은 충전식이라서 조금 더 편하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스탠드 받침대가 있어서 세워두고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 제로나인 날개없는 휴대용 선풍기 1단
위 한장의 사진과 아래 두장의 사진은 바람세기를 테스트하는 모습인데, 1단에서는 바람이 상당히 약해서 굉장히 아쉽다. 개인적으로 2단도 애매하고 3단은 되어야 바람이 제대로 느껴진다고 판단했는데, 문제는 3단까지 올리면 소음이 상당히 심하다는 것이다. 3단일때 소음을 측정해보면 60~70dB정도 나오는데, 휴대용 선풍기를 얼굴 가까이서 사용한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귀에 거슬려서 상당히 거북하다. 바람세기 테스트나 소음 테스트에 대해서 조금 더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글 하단에 첨부해둔 영상리뷰를 참고하면 된다.
▲ 제로나인 날개없는 휴대용 선풍기 2단
▲ 제로나인 날개없는 휴대용 선풍기 3단
▲ 제로나인 날개없는 휴대용 선풍기 3단 소음 테스트
스탠드 선풍기는 이미 날개없는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데, 휴대용 선풍기는 여전히 일반 날개 있는 형태가 주류다. 그런 가운데 안전성 면에서 더 우수한 날개 없는 형태를 적용했다는 점에서 제로나인에게 충분히 높은 점수를 줄만하다. 그런데 바람을 제대로 느끼고 싶어서 단계를 올리면 소음이 문제가, 소음 때문에 단계를 낮추면 시원함이 덜하기 때문에 조금은 애매하다. 그래도 디자인, 가벼운 무게, 휴대성, 충전식과 같이 다양한 장점이 있기 때문에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에 따라서 구매를 결정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