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G7 씽큐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붐박스를 만드는 붐박스 콘테스트를 열었다. G7 씽큐의 붐박스 기능은 소리의 크기(dB)을 키우는게 아니라 진동을 통해서 사용자가 느끼는 소리를 더 크고 웅장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래서 울림을 더 잘 전달하는 재질을 이용하거나 빈 공간을 잘 이용하면 꽤나 괜찮은 붐박스를 만들 수 있다.
▲ LG G7 씽큐 붐박스 콘테스트 포스터
▲ 플라스틱 컵을 이용한 붐박스
붐박스 콘테스트가 시작되기 전에 필자는 G7 씽큐를 사용하기 시작하자마자 다양한 실험을 통해서 붐박스의 효과를 영상으로 보여준바 있다. 필자는 그냥 집에 있는 컵, 치킨상자, 신발상자 등을 이용해서 붐박스를 만들었는데, 조금 더 생각하면 창의적인 무엇인가를 만들 수 있을 것도 같다.
▲ 치킨박스를 이용한 붐박스
▲ 다양한 소재를 이용한 붐박스 테스트
콘테스트는 2018년 7월 23일까지 응모할 수 있고 수상작은 8월 10일에 발표한다. 응모는 나만의 붐박스 부스터를 만들어서 유튜브에 영상을 업로드한 후 URL을 등록하면 된다. 붐박스 부스터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담아야 하는 부담감이 살짝 있긴 하지만, 붐박스 부스터가 보여주는 효과를 사진으로는 알 수 없으니 당연한 선택이고, 영상 콘텐츠 소비를 많이 하는 시대의 흐름을 잘 따라갔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영상으로 응모하는만큼 선물도 빵빵한데 1등 1명에게는 현금 500만원, 2등 2명에게는 LG 그램 15, 3등 3명에게는 LG 시네빔(PF50KA)를 준다.
▲ 스페셜리스트의 LG 붐박스 부스터 제작
이번 붐박스 콘테스트는 평소 조금 엉뚱한 생각을 많이 하거나 영상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 더욱 좋은 기회이고, 꼭 그렇지 않더라도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고민 없이 응모영상을 만들어서 업로드하자. 500만원의 행운이 당신에게 다가갈 수 있다. 필잗도 이벤트에 응모하기 위해서 머리를 굴리고 있는데 마땅한 아이디어가 없어서 고민 중이다. (LG G7 ThinQ 붐박스 콘테스트 이벤트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