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먼저 진짜 무제한 요금제를 시장에 출시하는 등 파격적인 요금제로 사람들을 놀라게 했던 LG유플러스가 이번에는 대대적인 요금제 개편을 단행했다. 이번 요금제 개편은 기존 요금제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많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핵심인데, 가격대별 요금제가 어떻게 개편되었는지 그 내용을 자세히 알아본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요금제는 총 6가지로, 기존에 출시했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까지 더해서 3만원대부터 8만원대 요금제까지 라인업을 완전하게 갖추게 되었다. 일단 아래 표를 보면 대략적으로 각각의 요금제가 제공하는 데이터량이나 특징적인 서비스를 알 수 있다.
▲ 2018년 LG유플러스 요금제 개편(표)
아마도 표를 보면 가장 궁금한점이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과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78이 무엇이 다른가이다. 언뜻보면 제공하는 데이터가 완전 무제한이기 때문에 같은 것 같은데, 88요금제에 2가지 이점이 있다. 하나는 스마트 디바이스 2회선까지 별도의 데이터회선 비용 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고, 나눠쓰기 데이터도 40GB로 15GB를 제공하는 78요금제보다 많다. 즉, 데이터 연결이 필요한 스마트 디바이스를 사용하지 않고, 가족이나 지인들과 데이터를 나눌 필요가 없다면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78이 가장 적합한 요금제가 된다. 실질적으로 거짓 없는 완전 무제한 요금제의 가격이 7만원대로 내려왔다고 평가할 수 있어서 굉장히 의미있다.
▲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 주요 특징
▲ 유튜브 등 영상콘텐츠 소비로 데이터 사용량이 크게 늘었다.
다음 살펴볼 내용은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다. 이번에 총 4가지의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가 출시되었는데, 핵심은 정해진 데이터를 모두 사용해도 속도제한이 있는 상태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래 표를 보면 알겠지만 69요금제는 매일 5GB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소진시 최대 5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하루 5GB의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굉장히 힘든 일이기 때문에 하루하루 꽉꽉~ 채워서 다 사용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겠지만, 산술적으로 최대 150GB 정도의 데이터를 기본 제공하는 것이다. 그리고 69요금제가 다른 3개의 요금제와 비교해서 가지는 이점이 하나 더 있는데 가족, 지인과 나눠 쓸 수 있는 데이터를 11GB 제공 받는다는 것이다. 아래 표를 보면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 4종의 기본 제공 데이터와 소진시 제공되는 데이터의 속도를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언급할 요금제는 LTE 데이터 33이다. 이 요금제는 기존에 데이터 일반 요금제와 같이 최소한의 데이터만 제공하는 요금제를 사용하던 사람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이다. LTE 데이터 33이 제공하는 데이터가 월 1.3GB로 기존에 비슷한 가격대인 데이터 일반 요금제가 제공하던 300MB보다 4배 이상 많다. 데이터를 최소한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저렴한 요금제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보다 좋은 요금제는 없을 것 같다. 이번에 새롭게 나온 6종의 요금제는 유플러스 고객센터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쉽게 변경신청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