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5월 한화이글스는 새로운 사회공헌활동을 시작했다. 우리 모두의 하나된 힘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위글스(WEAGLES) 캠페인이 바로 그것인데, 모두의 스포츠 야구를 나이, 성별, 종교, 국적, 피부색 등에 의한 차별과 편견없이 모두가 하나되는 응원문화 조성을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힌화이글스는 위글스 캠페인을 시작한 9월 5일 위글스 캠페인데이에 지역내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초청해서 시구와 시타를 하고 다 함께 야구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도 했다. 그리고 단순히 말로만 하는 캠페인이 아니라 야구응원속에 녹아들게 하기 위해서 위 사진속에 보이는 WE사인도 만들고. 위글스 응원동작도 만들어서 야구장을 찾은 야구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 위글스 갤러리, 움직이는 포스터 & 네온사인 포토존
한화 이글스파크를 가보면 1루석쪽 복도에 위글스 캠페인을 알리는 위글스 갤러리를 만들었다. 이글스파크를 방문하는 팬들이 위글스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고 인지할 수 있게 만들어둔 이 공간에서는 움직이는 포스터, 네온사인 포토존,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실시간 캠페인참여 피드를 보여주는 아카이빙월, 특정 각도에서만 WEAGLES가 완성되는 아나모픽 등 다양한 구경거리를 만날 수 있다.
▲ 위글스 갤러리, 실시간 아카이빙월(해시태그 미디워월)
▲ 위글스 갤러리, 아나모픽
WE사인과 위글수 응원동작은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데, 이글스파클르 찾은 팬들도 적극적으로 치어리더팀을 보면서 위글스 응원을 따라했다. 한화이글스는 위글스 캠페인이 장기적으로 하나의 응원문화로 자리잡기를 기대하고 있다.
위글스 캠페인은 홈경기가 있는 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를 연다. 'WE 핸드 사인'이미지를 #ImWeagles와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수리 인형'을 선물로 증정한다. 그리고 앞으로 소셜펀딩을 통해 위글스 굿즈(후드티, 에코백, 유니폼)를 만들어서 판매하고, 다문화중점학교에 찾아가는 야구교실을 열 계획을 가지고 있다. 더해서 WE사인과 위글스 응원동작을 넘어서 위글스 응원가와 뮤직비디오, 캠페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서 캠페인을 쭉~ 이어나간다고 한다. 한화그룹이 지금까지 보여준 사회공헌 활동을 보면 한번 시작하면 정말 꾸준하게 계속하는 것이 특징인데, 위글스 캠페인도 이글스파크의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