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드림플러스가 F&B 창업 아카데미 2기를 모집한다. 드림플러스는 2014년부터 다양한 분야의 창업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고, 2018년에는 요식업계의 마이다스의 손으로 불리는 장진우와 만나서 F&B 창업 아카데미를 시작했다. 1기는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5주간 10회 교육으로 진행되었고, 총 3팀이 최종 선발되어 창업준비를 하고 있다.
드림플러스 F&B 창업 아카데미의 총 책임자인 장진우 대표는 요식업에 있어서 요리를 하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나가는 방법을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가 강조한다. 그래서 아카데미에서도 요리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어떤 쉐프를 고용해야 하는지 어떤 컨셉으로 브랜딩을 할 것인지 등 사업 전반에 걸쳐 경영 노하우를 가르치는 것을 중점으로 한다.
드림플러스의 장진우 F&B 창업 아카데미 2기는 10월 12일까지 대상자를 모집하고 10월 15일 개강 예정에 있다. 프로그램은 총 4주간 8회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집 대상에 제한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지원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바로 가능한데 링크를 글 하단에 첨부해뒀다. 참여비용은 80만원인데 우수 졸업생에게 일부 창업비용 지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열심히 하겠다는 동기부여도 된다. 아카데미 전반에 대한 내용은 위ㆍ아래 포스터를 보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수강생들은 아카데미 기간동안 본인만의 사업 기획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장진우 대표에게 코칭을 받으며 예비창업가로서 한걸음 내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다. 드림플러스 F&B 창업 아카데미는 총 25명의 예비 사업가를 대상으로 진행 할 예정인데, 제 2의 백종원, 장진우 같은 요식업계의 새로운 사업가가 등장하기를 기대한다. ▶▶▶ 드림플러스 F&B 창업아카데미 지원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