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이 11월 15일 치뤄지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주변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이동통신사에서도 막 수능을 끝낸 수험생들을 새로운 고객으로 끌어들이기 위한 이벤트를 열었다. 이통 3사 모두 수험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가장 많은 혜택을 준다고 생각하는 유플러스 수험생 이벤트 내용을 소개한다. 더불어 최근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각 제조사에서 주는 수험생 혜택도 간략하게 정리한다.
유플러스 수험생 이벤트는 11월 15일 시작했고 12월 12일까지 계속되는데 핵심은 가입 후 50GB 데이터를 6개월동안 추가 제공한다는 것과 통신비를 특별 할인이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각 요금제마다 이벤트 할인금액이 다른데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를 선택했을때 혜택이 가장 크다. 아래 표를 보면 각 요금제별로 이벤트 할인금액이 명시되어 있고, 매월 데이터 50GB 추가는 49요금제 이상에서만 가능하다.
위 표를 통해서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공시지원금을 받을 때와 선택약정할인을 받을 때 차이까지 잘 정리되어 있는데, 선택약정할인을 선택할 때 유플러스샵을 통하게 되면 추가 7% 할인이 가능해서 월 요금이 38,170원까지도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월 통신요금이 상당히 할인되고 추가 데이터가 제공된다는 점에서 굉장히 매력적이다. 그리고 비디오포털이 기본적으로 무료 서비스된다.
2017년 9월 이후로 스마트폰내 가장 사용시간이 긴 앱이 유튜브가 되었고 그 이후로 점점 사용시간이 늘어나고 있다. 그만큼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는데 추가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69 요금제 이상에 가입하게 되면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를를 3개월 무료 이용할 수 있다. 그래서 수능 이후 유튜브를 보고 영상 콘텐츠를 소비할 시간이 많아지는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굉장히 매력적이다.
최근에 국내 출시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아이폰Xs, Xs Max, Xr, 갤럭시노트9, 갤럭시노트9플러스, V40씽큐 등이 있는데, 갤럭시노트9과 9플러스는 1998년 1월 1일부터 2001년 2월 28일 사이에 태어난 고객을 대상으로 AKG 헤드폰을 제공하고 V40씽큐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생을 대상으로 마이크로 SD카드 200GB와 LG톤플러스 또는 LG프라엘 클렌저를 제공한다. 그리고 각 제조사별로 추첨 이벤트가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위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
▲ 아이폰Xs Max
수험생 입장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한 유플러스를 선택했다면 스마트폰에 대한 선택도 필요하다. 보통은 스마트폰을 먼저 고르긴 하지만 혹시나 선택하지 못한 사람도 있어서 간단하게 각 제품의 특징을 한줄로 정리해본다. 아이폰Xs Max는 그냥 가지고 있으면 폼이나기 때문에 보여지는 모습을 중요시하는 사람에게, 갤럭시노트9은 S펜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있어서 평소 메모를 자주하고 그림을 종종 그리는 사람에게, V40씽큐는 광각, 일반각, 2배줌 망원을 모두 촬영할 수 있는 트리플카메라를 장착해서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 갤럭시노트9
▲ V40 ThinQ
조금 오래전 경험이지만 수능이 끝난고 무엇을 해야할까라는 것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었다. 무작장 놀고 싶다고 생각하다가도 불안한 마음에 들어서 잘 놀지 못했던 기억이 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수능이 끝난 지금 시기는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면서 조금은 자유롭게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충분히 괜찮다. 그래서 유플러스 수능 요금제를 이용하면 통신비할인이나 데이터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고, 3개월간 유튜브 프리미엄과 넷플릭스를 통해서 그동안 보고 싶었던 다양한 영상콘텐츠를 마음껏 볼 수 있어서 좋다. 그동안 미러뒀던 미드나 영드 등을 정주행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즐거울 것 같다. ▶▶▶ 유플러스 수험생 이벤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