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나 드라마에 종종 나오는 아이템중에 안경을 쓰고 보고있는 모습을 그대로 영상으로 실시간 전송하는 스마트안경이 있다. 그래서 실제로 이런 제품이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다가 비슷한 스마트안경이 있어서 하나 샀다. 소개하는 제품의 특성상 글과 사진보다 영상을 보면 더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서 글 하단에 영상리뷰도 준비했다.
▲ 스마트안경을 착용하고 있는 멀티라이프
집에 도착한 택배를 열어보니 아주 깔끔하게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은 하얀색 박스가 들어 있었고, 그 안에 스마트안경과 이런저런 구성품이 들어 있엇다. 처음에 이 스마트안경을 봤을 때 그냥 보통의 안경과 다르지 않다고 느꼈다.
▲ 스마트안경
이 스마트안경의 양쪽 안경테에는 동작에 필요한 요소들이 들어 있다. 오른쪽 안경테는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서 위 사진과 같이 분리가 가능하고, 분리해서 전용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을 할 수 있다.
▲ 전용 충전기와 케이블로 충전을 하고 있는 모습
스마트안경의 왼쪽 안경테에는 주요회로와 마이크로SD카드슬롯 전원장치가 탑재되어 있다. 그래서 위 사진과 같이 안경테를 접어서 마이크로SD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왼쪽 안경테의 바깥쪽을 터치하면 스마트안경을 켜고 끄는 것이 가능하다. 겉으로 보기에는 평범한 안경같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웨어러블기기에 필요한 요소들을 찾을 수 있다.
이 스마트안경을 쓰고 보는 모습을 영상으로 실시간 전송할 수 있는 것은 안경 정중앙에 렌즈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이다. 위 사진을 보면 가운데가 살짝 튀어 나와있는데 그 부분에 렌즈가 들어가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등에 어플을 설치하고 와이파이로 다이렉트 연결을 하면 어떤 스마트기기의 종류와 상관없이 실시간 영상전송이 가능하다.
▲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영상전송중인 스마트안경
스마트안경을 착용하고 사용해보니 FHD 해상도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실제 영상의 화질이 그렇게 뛰어나지는 않다. 그리고 배터리도 그렇게 오래 지속되지는 않았는데 대략 20~30분정도 사용할 수 있다. 그 밖에 영상녹화도 가능하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잠깐 영화속 비밀요원이 된듯한 기분을 느끼기도 했는데 실용성은 굉장히 떨어진다. 딱히 일상속에서 사용할만한 용도를 찾지 못했고, 영상 콘텐츠를 만드는 용도 정도로만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