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정말 갤럭시S10 공개가 얼마 남지 않았다. 공개가 가까워질수록 갤럭시S10 관련 이야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미 너무 많이 알려져서 더 이상 새로울 것이 없을 것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그래도 공개당일 사람들에게 전혀 알려지지 않은 무엇인가가 등장하지 않을까 한다. 아무튼 지금까지 공개된 내용중에 가능성이 높은 것들만 모아서 스펙과 가격, 출시일 등을 정리한다.


    ▲ 2019년 2월 2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되는 갤럭시S10



     갤럭시S10은 3가지 모델로 나오는데 이름이 갤럭시S10E, 갤럭시S10, 갤럭시S10+다. 갤럭시S10E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라인업으로 애플이 아이폰XR을 출시한 것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면 된다. 갤럭시S10E는 6GB RAM + 128GB 저장공간 단일 모델로 나오고 가격은 90만원 내외로 예상되고 있다. 갤럭시S10은 6GB 모델과 8GB 모델이 있는데 각각 100만원대와 130만원내외로 예상되고 있고, 갤럭시S10+는 국가별로 출시용량이 상이한데 일반적인 용량인 6GB와 8GB 모델이 각각 110만원대와 150만원내외로 예상되고 있다. 12GB RAM + 1TB 모델은 일부 국가에서 스페셜 모델로 출시될 예정인데, 가격이 180~190만원에 달할 것이다.



     메모리와 저장공간 이외에도 세 모델은 차이점이 제법 있는데 갤럭시S10E는 5.8인치 QHD+ 플랫 디스플레이에 3,100mAh 배터리, 갤럭시S10은 6.1인치 QHD+ 엣지 디스플레이, 갤럭시S10+는 6.4인치 QHD+ 엣지 디스플레이가 탑재된다. 그리고 카메라에서 갤럭시S10E와 갤럭시S10이 전면 싱글 카메라, 갤럭시S10+가 전면 듀얼카메라를 장착하고, 후면카메라는 갤럭시10E가 듀얼카메라 갤럭시S10과 갤럭시S10+가 트리플카메라를 탑재해서 LG V40 ThinQ처럼 3가지 화각 촬영이 가능하다. 그리고 세 모델 공히 전면카메라로 OIS를 지원하는 4K 30fps 영상촬영이 가능하고, 후면 메인카메라로 OIS를 지원하는 4K 60fps촬영이 가능하다.



     2월 20일에 갤럭시S10 3종과 함께 갤럭시 5G 모델도 공개되는데, 국내에는 3월말 정도에 출시된다는 정보가 있다. 5G 모델은 관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한국과 미국에 먼저 출시되고, 이에 따라서 5G를 위한 별도의 요금제도 곧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LG유플러스가 광고를 통해서 5G시대의 유플러스VR을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는데, 정말 광고에서 보는 것처럼 집안에서 태양의 서커스와 같은 멋진 공연을 돈 한푼 안들이고 보는 날이 멀지 않았다.



     갤럭시S10에 대한 공개된 내용을 보면 기능에 대해서도 일부 알 수 있는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요소는 무선 배터리 공유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갤럭시S10과 함께 공개되는 갤럭시버드를 갤럭시S10 위에 얹어두면 충전이 되는 형태인데, 스마트폰 배터리를 충전하기도 바쁜데 이 배터리로 다른 기기를 충전하는게 얼마나 의미가 있을지는 모르겠다.




     지문인식센서도 갤럭시S10에서 굉장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요소인데, 갤럭시S10과 갤럭시S10+는 퀄컴 3D 소닉센서를 이용한 전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을 적용하고 갤럭시S10E는 갤럭시A7 2018에 적용했던 측면 지문인식 센서를 적용한다. 갤럭시S8이 나올때부터 전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에 대한 이야기가 흘러나왔었는데, 이제는 그 완성도가 충분히 높아진듯 하다.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이 등장할때면 구매시에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에도 관심이 쏠릴 수 밖에 없다. 여러가지 면에서 LG유플러스는 상당히 좋은 구매혜택을 제공했었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수준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갤럭시노트9에 적용했던 중고폰 가격 보장 프포그램이 이번에도 시행되지 않을까한다. 이 제도는 정상 단말기 가격의 60%만 24개월에 나누어 내고 24개월 후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남은 할부금을 보상하는 것이다.



     삼성전자에서는 갤럭시S9과 갤럭시노트9에 적용했던 특별보상프로그램을 이번에도 진행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있다. 이 제도는 말그대로 사용하고 있던 갤럭시폰이나 아이폰을 반납하면 중고매입시세 기준으로 최대 2배까지 보상해준다는 것이다.



     LG유플러스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 요금제를 가지고 있다. 이 요금제는 가족간에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고, 태블릿이나 스마트기기 등 최대 2회선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U+모바일TV, U+영화월정액, 지니 뮤직 앱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중 2개를 선택해서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그리고 기타 유플러스 부가서비스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이미 갤럭시S10의 실제 모습이나 케이스가 공개된 상황에서 얼마나 새로운 내용이 2월 20일에 나올지는 모르겠는데, 아무리 많은 내용이 사전에 공개되었어도 갤럭시 언팩 2019가 기다려진다. 더불어 갤럭시S10을 사전예약해서 구매할 예정에 있는 입장에서 어떤 사전예약 혜택이 있을지도 많이 기대된다. 갤럭시노트9 출시 당시 무선충전패드,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사은품을 내걸었던 유플러스가 이번에는 어떤 사은품을 선보일지 궁금하다. 끝으로 갤럭시S10의 국내 출시일은 3월 4일 또는 3월 8일로 예상되고 있는데, 언론에서는 3월 4일을 기정사실화 하는 분위기며 개인적으로는 3월 8일이 조금 더 유력하다고 생각한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