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2019년 상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LG G8 ThinQ의 사전예약이 진행중이다. LG G8 씽큐는 프리미엄 스마트폰 중에는 비교적 저렴한 수준인 89만 7,600원에 나온 것이 특징적인데, 매력포인트라고 할만한 특징을 짚어보고 LG유플러스를 통해 사전예약 했을 때 누릴 수 있는 혜택에는 무엇인지 있는지 살펴본다. 그리고 유플러스에서만 진행하는 G8 The 슈퍼찬스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알아보자.
LG G8 씽큐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6GB RAM, 128GB 저장공간, 6.1인치 QHD+ POLED 노치 디스플레이, 3,500mAh 배터리, 후면 트리플 카메라, 32비트 하이파이 쿼드DAC,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등을 탑재했다.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해서 스펙적인 면에서 다른 프리미엄 스마트폰들과 비교해서 빠지는 요소가 없다는 것이 특징적이다.
LG G8 ThinQ 사용을 시작하고나서 한 단어로 이 녀석을 표현할 때 '깔끔함'이라고 반복해서 표현하고 있다. 일단 외형적으로 카툭튀가 전혀 없는 언더 글래스 디자인을 적용했고, 전면에서 유일한 홀인 리시버마저 사라지게 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매끈한 느낌을 주고, 보고 있으면 정말 오랜만에 깔끔한 외형을 가진 스마트폰을 만났다는 생각이 든다.
▲ 카툭튀를 삼켜버린 언더글래스 디자인
▲ 리시버를 없애면서 매끈해진 전면 상단부
전면 상단부에 있는 리시버를 없앨 수 있었던 것은 디스플레이를 통해 소리를 내는 크리스탈 사운드 올레드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음악을 들어보면 상당히 다이나믹한 소리를 만날 수 있다. 소리의 진동을 확인하기 위해서 디스플레이 위에 햄프씨드를 올려두고 음악을 들어봤는데, 통통 튀는 햄프씨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LG G8 씽큐의 핵심적인 특징은 손을 대지 않고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첫 번째는 정맥인식을 사용하는 핸드ID인데 LG가 세계최초로 적용한 생체보안방식이다. G8 씽큐 사용자는 기존에 있던 얼굴인식과 지문인식에 정맥인식까지 더해서 원하는 보안인증방식을 사용하면 된다.
두 번째는 에어모션인데 손짓으로 앱실행, 화면캡처, 볼륨조절, 영상 및 음악 재생 등을 제어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손끝을 인식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손에 뭐가 묻어 있어서 상관이 없다. 사용하는 모습을 처음보면 조금 적응이 안될수도 있는데, 실제 사용해보면 제법 사용성이 괜찮다. G8 씽큐는 외형적으로도 깔끔하지만 손을 대지 않고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깔끔한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다.
LG G8 씽큐를 사전예약 구매하면 1회 한정으로 액정파손 무상수리가 보증을 받을 수 있는데, 보증 유효기간은 2020년 3월 28일까지다. 그리고 전면 액정 무상수리시 측면 프레임도 함께 교체해준다.
LG G8 ThinQ를 사전예약하는 소비자를 포함해서 일반구매하는 사람까지 모두 전용케이스 6종 중 하나를 선택해서 받을 수 있다. 선택할 수 있는 종류는 위 사진속에 있는데, LG 정품 슬림 케이스, 스탠드 케이스, 카카오프렌즈 케이스가 있다. 참고로 액정파손 무상수리도 그렇고 전용케이스 무상증정도 모두 LG 스마트월드앱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
제조사 혜택에 이어서 유플러스 구매혜택을 확인해보면 가장 먼저 중고폰 가격보장 프로그램이 눈에 들어온다. 중고폰 가격 보장 프로그램은 24개월 후 휴대폰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정상가의 40%를 보상 받을 수 있는데, 정확한 내용은 위 그림과 표를 보면 이해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갤럭시S10 등에도 적용되어서 꽤나 좋은 평가를 받았었는데, G8 ThinQ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기회다.
LG G8 씽큐를 유플러스를 통해 구매할 때 제휴카드인 스마트플랜 빅플러스카드를 사용하면 상당히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월 이용금액에 따라서 혜택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G8 씽큐만의 혜택을 더하면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포함해서 최대 60만 4천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받기 위해서는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프로모션기간 내 장기할부 결제, 유플러스 통신요금 자동이체 발생, 장기할부 결제 다음달에 LG페이로 해당카드 30만원 이상 사용이 있다. 그러면 장기할부 결제 2개월 뒤에 캐시백이 들어간다.
이번 LG유플러스에서는 G8 The 슈퍼찬스를 만들었는데 G8씽큐 구매고객이 본 서비스에 가입 후 보장기간내 5G를 지원하는 V50씽큐로 기기변경 후 G8씽큐를 반납할 경우 출고가를 최대 100%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이다. G8 The 슈퍼찬스는 5G 스마트폰 V50씽큐를 기다리면서 최신폰인 G8씽큐를 사용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인데 3월 22일부터 3월 30일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그리고 V50씽큐 출시일로부터 10일동안 제품 변경이 가능하다. 이 때 프로그램 가입시 이용료 35,000원 V50씽큐 출고가에서 G8씽큐을 반납하고 보장받는 금액을 뺀 단말기 비용과 자기 부담금 30,000원을 부담해야 한다. 참고로 이용료 35,000원은 100% 포인트 차감이 가능하고 자기부담금은 15,000포인트까지 차감 가능해서 실제 부담금을 15,000원까지 낮출 수 있다.
LG G8씽큐는 뉴 오로라 블랙,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3가지 색상이 있는데, 색상은 모두 잘 나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언제 어떻게 G8씽큐를 구매하는지는 소비자 본인의 선택이지만, 기왕이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예약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리고 중고폰 가격 보장프로그램이나 제휴카드 혜택, G8 The 슈퍼찬스 등을 고려해서 유플러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