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 진행중이다. 아직 시즌 초반이지만 어느때보다 순위경쟁이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고, 작년에 정말 오랜만에 좋은 성적을 낸 한화 이글스도 성적을 조금씩 끌어올리고 있다. 스마트폰이 보급되고 나서 야구중계를 쉽게 보거나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앱들이 많이 나왔는데, 본인이 응원하는 구단에 대한 이야기만 볼 수 있다면 더 좋다. 그래서 한화이글스도 최근에 한화이글콕이라는 한화팬들을 위한 앱을 런칭했다.


    ▲ 한화이글스 공식 앱 '한화이글콕'


    ▲ 한화이글콕 공식 홍보모델 '김연정 & 도리스롤랑'



     한화이글콕에서 가장 인상적인 기능은 응원모드다. 응원모드를 켜면 주변소리(응원 목소리)가 커지면 밝게 빛난다. 이글스파크에서 한화이글콕을 설치하고 응원모드를 켜고 모두가 함께 머리 위로 든다면 정말 멋진 풍경이 만들어진다. 이미 스마트폰을 이용한 응원이 있긴 하지만 한화이글스의 시그니처 색상인 주황색으로 관중석이 물드는 것은 제법 볼만할 것이다.



     한화이글콕을 이용하면 구단 및 선수들에 대한 정보나 경기기록 등 필요한 정보를 언제든지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월요일일 제외하고 매일 열리는 경기의 중계를 보면서 디테일한 분석 데이터를 보는 것도 가능하다. 그래서 직관을 가서도 무조건 경기만 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 한화이글콕을 이용해서 다양한 분석자료를 보면 더욱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한화이글콕에 있는 둥지콕에서는 한화이글스 구단 소식을 누가보도 빠르게 만나볼 수 있고, 샤냥콕을 통해서는 더 쉽고 빠르게 티켓예매 및 상품구매정보를 제공한다. 즉, 티켓예매부터 한화이글스 굿즈 구매까지 한화이글콕 하나면 모두 가능하다.



     한화이글콕에는 경기중계 이외에 또다른 영상 콘텐츠가 있는데 바로 이글아이 캐스트다. 여기에는 경기 중 일어난 다양한 소식과 한화이글스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데, 한화이글스 팬이라면 좋아할만한 인터뷰나 훈련모습, 경기장에서 벌어지는 숨은 이야기 등의 콘텐츠가 가득하다.



    ▲ 한화이글스 이글콕을 이용해서 티켓예매 가능



     한화이글콕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다보면 출석점수를 비롯해서 다양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포인트가 쌓이면 나중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경기예측을 통해서도 보상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데, 무조건 한화이글스만 체크할 것인가에 대한 숨은 고민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 더해서 포인트에 따라서 등급이 달라지고 높은 등급을 가진 사용자를 대상으로하는 이벤트가 별도로 있어서 경쟁을 자극한다.



     야구시청을 하거나 야구관련정보를 얻는데 필요한 앱을 찾을 때 모든 구단을 함께 만나는 것도 좋지만, 본인이 응원하는 구단에 특화된 앱이 있다면 더욱 신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한화이글콕은 한화이글스팬이 집에서나 이글스파크에 직관을 가서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한화이글스를 사랑한다면 최강한화를 외치면서 아직 이글콕을 당장 사용해보자!


    한화이글콕 다운로드 링크(안드로이드) 바로가기

    한화이글콕 다운로드 링크(IOS) 바로가기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