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0일 듀얼스크린 사용이 가능한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 V50 ThinQ가 시장에 출시되었다. 그래서 현재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5G 스마트폰은 2종이 되었는데 V50 ThinQ가 초반 인기가 제법 괜찮은 편이다. 그래서 V50 ThinQ의 특징을 가볍게 살펴보고, V50 ThinQ 구매시 선택할 수 있는 LG유플러스의 5G 요금제를 구매혜택을 포함해서 정리한다. 



     LG V50 ThinQ의 액세서리인 듀얼스크린은 별매품인데 출시초기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있는 중이고, V50 ThinQ의 박스를 열어보면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다. 구성품상에 특별한 포인트는 없는데, 전원어댑터, 충전케이블, USB-C타입 젠더, 번들이어폰 등이 포함되어 있다.



     LG V50 ThinQ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CPU, 6GB RAM, 128GB 저장공간, 4,000mAh 배터리, 후면 트리플카메라, 전면 듀얼카메라 등을 탑재했다. 기본적으로 프리미엄 라인업에 걸맞은 하드웨어 스펙을 갖추고 있고, 후면 카메라는 영상촬영시에도 아웃포커스 효과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영상촬영을 자주하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이다.



     LG유플러스는 5G를 이용해서 사용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정말 콘텐츠를 풍성하게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준다. 특히 V50 ThinQ의 듀얼스크린에 특화된 기능들이 다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U+프로야구를 듀얼스크린으로 볼 때 정말 매력적이다. 평소 프로야구 중계를 자주 보는 탓도 있겠지만, 중계화면을 크게 보면서 필요한 정보나 하이라이트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야구를 사랑하는 이들에게는 축복이다. 그 밖에 U+아이돌Live, U+골프, U+게임 등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를 통해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 중에 VR을 이용한 콘텐츠도 상당한데, LG U+를 통해서 V50 ThinQ를 구매하면 U+VR 5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VR헤드셋을 무료 증정한다. 즉, 5G 스마트폰과 5G 요금제에 걸맞는 서비스 이용을 위한 중요기기인 VR헤드셋을 함께 주는 것이다.



     V50 ThinQ는 기본적으로도 충분히 우수한 스마트폰인데 듀얼스크린을 장착하게 되면 활용도가 더 높아진다. 사진촬영시 미러모드를 사용하면 위 사진과 같이 평소 촬영하기 힘들었던 각도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고, 트리플 프리뷰를 사용하면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렌즈를 변경해가면서 화각을 선택할 필요 없이 어울리는 화각을 바로 고를 수 있다.




     V50 ThinQ는 듀얼스크린을 이용한 게임패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게임이 기본 제공되는 4종의 게임패드를 통해서 제어가 가능하고 일부 게임들은 전용 게임패드가 제공되기도 한다. 점전 게임패드가 제공되는 전용 게임을 늘려간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V50 ThinQ가 가지고 있는 매력 중 하나는 언더글래스 디자인을 적용해서 카툭튀가 전혀 없는 매끈한 디자인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인데, 직접 보고 있으면 정말 깨끗하다는 느낌이 절로 든다.



     LG V50 ThinQ를 잘 쓰기 위해서는 5G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는데, LG유플러스 4종의 5G 요금제를 출시해둔 상태다. 속도 용량 걱정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5G 프리미엄, 5G 스페셜이 있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5G 스탠다드, 5G 라이트가 있다. 각각의 요금제가 제공하는 기본 혜택은 위 표를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는데, 요금제별로 특징적인 혜택을 조금 더 살펴보자.


    ▲ LG유플러스 5G 프리미엄 특별혜택


     먼저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5G 프리미엄 요금제는 가장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위 그림속에 잘 나와 있듯이 스마트 기기 2회선 데이터 월정액 무료,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로밍 50% 할인, 가입 후 1개월 사용시 멤버십 VIP+ 최고등급 즉시 부여, 넷플릭스 3개월 이용권 등이 있다. 여기사 다른 요금제에서 찾아볼 수 없는 5G 프리미엄만의 특별한 혜택은 스마트기기 2회선 월정액 무료, 넷플릭스 3개월 무료 이용권 제공이 있다. 5G 스페셜의 혜택을 정리한 아래 그림을 보면 그 차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 5G 스페셜 특별혜택



     요금제를 이야기 할 때는 역시나 정확한 데이터를 보기 원하는데, 위 표를 보면 LG유플러스 5G요금제에 대한 궁금증을 대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각 요금제별로 제공되는 기본 서비스와 주요 혜택이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되어 있다. 여기서 핵심은 5G 프리미엄과 5G 스페셜에서 2019년 6월 30일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데이터 무제한, 로밍 반값 프로모션, 데이터 쉐어링 용량 추가, 스마트기기 데이터 월정액 추가 1회선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또한 같은 기간 내 'LTE 요금 그대로 약정 할인' 혜택을 통해 5G요금제에 가입하면 5G 프리미엄 요금제는 66,000원의 가격에, 5G 스페셜 요금제는 58,500원의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G 요금제로 가족 결합을 하면 최대 3명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가족 구성원이 선택하는 요금제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가족 모두가 5G 프리미엄을 사용한다면 최대 약 14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 LG유플러스를 이용해서 V50 ThinQ로 5G 요금제를 가입하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3개월 무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LG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 역시 이용할 수 있는데, 사용하고 있던 스마트폰을 LG유플러스 매장에서 반납하면 모델에 따라서 최대 16만원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최대 보상을 받는 모델은 LG G6다. 



     LG V50 ThinQ는 기본기가 충분히 괜찮아서 듀얼스크린을 생각하지 않아도 꽤나 매력적인 5G 스마트폰인데, 사용자에게 듀얼스크린 이라는 옵션을 하나 더 줌으로써 스마트폰의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그리고 LG유플러스가 듀얼스크린 특화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정말 LG유플러스 5G와 궁합이 잘 맞는 스마트폰이다. 그래서 V50 ThinQ의 특징을 살펴보면서 LG유플러스의 요금제와 구매혜택까지 함께 정리했다.


    LG V50 ThinQ 구매하러 바로가기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