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라면 바로 그 뒤를 따라는 앱은 카카오톡이다. 유튜브가 한번에 많은 사용시간을 할애하는 영상플랫폼이고 카카오톡이 단발성으로 자주 사용하는 모바일 메신저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우리가 카카오톡을 정말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카카오톡내 비즈니스 서비스 중 하나인 플러스친구를 만들어서 홍보에 사용한다. 



     DB다이렉트 역시 최근에 플러스친구를 런칭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미 1차 이벤트로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내한 팬페스트 티켓과 스파이더맨 미니 드론 등을 주는 '스파이더맨 만나자'이벤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그리고 2차로 7월 23일부터 9월 15일까지 '톡톡한 이벤트'를 연다.



     톡톡한 이벤트는 DB다이렉트톡의 플친 목표를 달성할때마다 현금을 증정하는 것인데, 20만명 단위마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1,000만원의 현금을 증정한다. 그리고 최종 목표인 100만명을 달성하면 1명을 추첨해서 1억원의 현금을 증정한다. 7월 15일 기준으로 DB다이렉트톡의 플친이 약 10만명 수준이니까 어차피 이벤트에 참여를 원한다면 초기에 참여해서 당첨확률을 높히는게 좋다. 플친이 계속 증가해서 100만명까지 간다면 처음에 플친을 맺은 사람은 5번의 추첨기회를 부여 받는 것이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중복 당첨은 없다.



     DB다이렉트톡은 카카오톡에서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고 친구맺기를 누르면 자연스럽게 톡톡한 이벤트에 참여하게 된다. (DB다이렉트톡 바로가기) 이 때 이벤트 링크를 이용해서 반드시 선물 받을 내 연락처를 남겨야 한다.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를 또 하나 더하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맺기 이벤트이기 때문에 카카오톡을 사용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 이벤트 참여 가능 링크는 글 하단 참조



     톡톡한 이벤트는 플친목표 달성시마다 주는 현금도 있지만 주단위로 6차에 걸쳐서 매주 5명을 추첨해서 선물을 증정한다. 이 때 주어지는 선물을 보면 누구나 탐낼만한 아이템들로 라인업이 구성되어 있다. 1~2주차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숙박권을 시작으로 3주차는 편한 이동이 가능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로우로우 캐리어, 4주차는 고프로 히어로7 블랙을 증정한다. 그리고 5주차는 네스프레소 픽시 C60, 6주차에는 신세계상품권 30만원이 준비되어 있고, 마지막 7주차에는 스스로 집안을 깨끗하게 해주는 샤오미 로봇 청소기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이 안되면, 자동으로 다음 주 당첨자 대상으로 넘어가 당첨 기회는 또 있다는 것이 이 이벤트의 가장 좋은 점이다.


    ▲ 톡톡한 이벤트 6주간 선물증정


     DB다이렉트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런칭 이전에도 온라인상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즐거움을 나눠주곤 했었는데, 이번 톡톡한 이벤트는 정말 역대급 규모라서 '입이 떡~ 벌어진다!'라는 표현을 사용하기에 딱 맞다. 이번 톡톡한 이벤트를 통해서 DB다이렉트톡과 플친을 맺으면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받아보는 것은 물론이고 필요할 때는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자동차보험 상담부터 긴급출동 서비스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미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상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DB다이렉트톡을 더욱 알차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


    이벤트 참여 바로가기


    ▲ 톡톡한 이벤트 꼭 알아두셔야 할 사항


    "본 포스트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로부터 원고료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