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만큼이나 많이 사용하는 가전제품인 프린터는 시장에 정말 다양한 제품이 있고, 발생하는 문제도 굉장히 다양하다. 평소 전자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프린터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부품 교체가 필요할 때 알아서 척척 잘 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사용자도 상당히 많다. 장소가 가정이든 사무실이든 그런 사람들에게 필요한 프린팅 서비스 플랫폼 '프린트 히어로'가 최근 문을 열었다.




     프린트 히어로는 오랜시간 프린터 부품을 제조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린터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손쉽게 해결해준다. 해외에 이런 서비스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대한민국에서는 프린팅 서비스 플랫폼은 프린트 히어로가 처음이다. 이 서비스는 단순하게 프린터에 대한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은 아니고, 복합기, 팩스 등 같은 카테고리내에 있는 제품들은 모두 포함한다.


    ▲ 누군가에게는 잉크 리필도 어려운 작업일 수 있다



     프린트 히어로가 가진 서비스의 기본 특징은 위 그림을 보면 이해할 수 있을텐데, 여기서 핵심은 독자개발한 인공지능 고객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서 지역고객 행동패턴 분석, 물류분석, 재고분석 등을 통해 문제 해결력을 키워가는데 있다. 그래서 만능키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사용자들은 이를 통해 프린터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프린터 히어로는 국내 판매되는 대부분의 프린터를 대상을 할 만큼 폭넓은 서비스 범위를 자랑한다. 쇼핑센터 메뉴에 들어가보면 지원하는 제조사나 제공되는 부품의 종류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2종 이상의 프린터를 사용하는 사무실에서도 프린트 히어로를 이용하면 하나의 서비스를 통해 소모품 주문이나 부품 교체 등을 일원화해서 진행 가능하다. 아마도 HP프린터, 캐논프린터, 삼성프린터, 앱손프린터 등 목록에 없어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제품은 없을 듯 하다.


    ▲ 프린트 히어로 쇼핑센터 메뉴 중 일부



     프린터에 문제가 생겨서 수리가 필요할 때는 검증된 업체를 연결시켜주는데, 사용자가 직접 수리센터를 검색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리고 HP솔루션은 프린터 부품을 직접 생산하다보니 타사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부품 교체가 가능하다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수리 신청 역시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가능한데, 아래와 같은 양식을 채워서 제출하면 된다.


    ▲ 프린트 히어로 온라인 수리 선청



     프린트 히어로는 프린터 렌탈서비스도 제공한다. 전국 100여개의 업체를 비교 견적하여 사용자가 딱 맞는 렌탈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아마도 이 렌탈 서비스는 기업, 군부대, 다양한 오피스 등에서 사용할텐데, 비교 견적이 가능하다는 것이 분명한 매력포인트다.


    ▲ 프린터 관리에 대한 걱정을 떨쳐버리자



     프린트 히어로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가장 인상적인 것은 만능키다. 만능키는 프린터를 사용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기능인데, 에러코드나 부품문제 등 프린터에서 발생하는 거의 모든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린터를 판매하는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보통 FAQ형식으로 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책만 제시하는 것이 보통인데, 프린트 히어로의 만능키는 정말 솔루션에 대한 범위가 굉장히 넓다.


    ▲ 프린트 히어로 만능키 검색 결과 중 일부


     프린팅 서비스 플랫폼 프린트 히어로를 들여다보면서 이런 서비스가 왜 이제서야 나왔을까라는 생각이들 정도로 매력포인트가 많다고 느꼈다. 크리에이터라는 직업을 가지기 전에 프린터 렌탈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가격적인 문제나, 문제해결속도 등에서 답답한 경우가 많아는데, 프린트 히어로와 함께라면 그런 걱정은 더 이상 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이제 프린터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용지걸림, 인쇄불량, 백지인쇄, 줄 생김, 에러코드 등)는 프린트 히어로를 통해 해결해보자. ▶프린트 히어로 사이트 바로가기


    "본 포스트는 프린트히어로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조아하자
      2019.08.01 19:0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