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슈퍼스테디! S10 5G와 달라진점 3가지(화질, 하이퍼랩스, 망원)

Review./Device - 삼성

by 멀티라이프 2019. 8. 19. 02:16

본문

 갤럭시노트10과 노트10플러스가 공개되고 다양한 리뷰가 쏟아지고 있다. 필자도 갤럭시노트10 플러스가 가지고 있는 기능들을 테스트 중인데, 영상촬영을 자주 하는 입장에서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슈퍼스테디가 가장 궁금했다. 그래서 갤럭시노트10 플러스와 갤럭시S10 5G를 가지고 테스트를 위해 야외로 나갔다.



 갤럭시S10 시리즈에 적용된 슈퍼스테디와 갤럭시노트10과 노트10플러스에 적용된 슈퍼스테디가 얼마나 다른지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동시 촬영을 하는 것이고, 두 스마트폰을 한번에 들고 걷고 뛰면서 슈퍼스테디 영상을 촬영했다. 정확한 비교를 위해 낮과 밤에 모두 촬영을 진행했다. 결론적으로 갤럭시노트10플러스에서 슈퍼스테디가 향상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따로 보면 그 차이를 체감하기 쉽지 않고 함께 보면 조금은 차이를 알 수 있다. 슈퍼스테디 성능 차이를 사진으로 보여주는 것은 불가능해서 필자가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영상을 올려둔다. 참고로 아래 영상을 보면 갤럭시노트10과 노트10플러스에 적용된 슈퍼스테디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 동시 촬영을 위한 준비


▲ 걷고 뛰면서 슈퍼스테디 촬영 중인 필자


▲ 하이퍼랩스 슈퍼스테디 활성화


 이번에 슈퍼스테디는 기본 성능 뿐만 아니라 2가지 옵션이 추가되었다. 하나는 하이퍼랩스(타임랩스)에서 슈퍼스테디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적용할 수 있는 화각이 늘어났다는 것이다. 그래서 망원촬영에도 슈퍼스테디를 사용할 수 있다.


▲ 2가지 화각 선택이 가능한 슈퍼스테디 촬영모드


 하이퍼랩스에 슈퍼스테디를 적용해서 촬영한 영상과, 망원에 슈퍼스테디를 적용한 영상 모두 위에 올려둔 꿀단지TV의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퍼랩스는 주간에는 충분히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는데, 야간에는 사용하지 못할 수준이다. 그리고 망원 슈퍼스테디는 일반각으로 촬영한 영상을 압축하는 형태로, 기존 일반각에 더해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늘어나서 충분히 만족스러운 요소다.


▲ 하이퍼랩스 촬영 준비중인 필자


 올려둔 영상을 보면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데, 그래도 갤럭시노트10과 노트10플러스에 적용된 슈퍼스테디를 정리해보자. 먼저 기본적인 성능은 기존보다 향상되되어 떨림을 조금 더 부드럽게 잡아주고 빠르게 화면을 전환할때도 부드러워졌다. 대신 야간에는 기존에나 이번에나 모두 사용하기 힘든 수준이고, 하이퍼랩스 역시 낮에만 괜찮은 성능을 발휘한다. 그 밖에 슈퍼스테디를 적용한 상태에서 망원촬영도 가능하다는 것은 분명히 매력적이다. 개인적으로 이정도 수준이면 평범한 사용 목적이라면 스마트폰 짐벌이 없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리고 추가된 기능이 갤럭시S10 시리즈에도 적용되기를 기대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