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018년에 내놓은 익스트림 스피커 엑스붐 고 시리즈가 한얀옷을 입고 다시 돌아왔다. LG 엑스붐 고 뛰어난 음질과 강한 내구성, 파티장에서 잘 어울리는 무드 등 까지 다양한 장점이 있는 제품인데 하얀색은 기존 다소 어두운색보다 밝은 느낌을 줘서 더 세련된 느낌이다. LG 엑스붐 고 PK7W가 어떻게 생겼고,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가볍게 들여다보자.
▲ LG 엑스붐 Go PK7W 박스
박스에서 이 녀석을 꺼내는 순간 주변이 화사해지는 느낌이 든다. 가끔 하얀색으로 도배된 제품을 만나면 다소 거북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엑스붐 고 화이트 PK7는 오히여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만들어준다.
엑스봄 고 화이트 PK7을 조금 자세히 살펴보면 상단에서 전원버튼,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등 다양한 버튼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손Z그립 손잡이 부분이 with MERIDIAN이라는 글씨를 발견할 수 있는데, 세계적인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메르디안이 함께 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메리디안은 오디오 시장에서 최고의 음질로 명실공히 최로로 인정받는 곳인데, 이런 기업의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었다고 하니 음질은 무조건 믿고 가도 된다. 그래서 메리디안이 튜닝한 저음강화(ENHANCED BASS)와 목소리 보정(CLEAR VOCAL) 기능으로 최대 출력에서도 웅장하면서도 선명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엑스붐 고 화이트 PK7은 듀얼 패시브 레디에이터를 적용해서 저음을 굉장히 풍부하게 들려준다. 평소 저음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이 녀석이 정말 제격인데, 사이드 우퍼 액션까지 있어서 저음이 더욱 웅장하고 생생하다. 진심으로 이 녀석으로 저음을 듣고 있으며 그동안 들었던 저음은 저음이 아닌것이었나라는 생각마저 든다. 필자가 너무 과하게 칭찬하는 것처럼 들리지 모르는데, 진짜 엑스봄 고 PK7W를 사용해보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글과 사진으로 소개하다보니 소리를 전달 할 수 없음이 안타까운 따름이다.
엑스붐 고 PK7W는 엑스붐 고 스피커 시리즈 중에서 가장 큰 녀석인데, 양 손으로 들면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다. 사진을 보면 크기를 어느정도 가늠할 수 있는데, 혹시나 너무 커서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인 PK5W나 PK3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엑스붐 고 PK7W는 엑스그립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높히고 디자인적으로도 사이버틱한 느낌을 줘서 파티장이나 야외에서 멋스럽게 보인다. 그리고 엑스그립 덕분에 어떤 방향으로 놓아도 상관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다.
▲ 엑스붐 고 화이트 PK7W의 하단 단자
인 녀석은 야외에서 사용해도 좋고 집안에 두고 사용해도 좋다. 스피커내 LED 등이 사람 눈 모양이라서 어두운 곳에 켜두면 놀라는 일이 발생할지도 모르겠다. LED 등의 색상이 변하는 멀티 컬러 라이팅 이라서 지루하지 않고, 음악을 재생하면 음악의 템포에 맞춰서 라이팅 효과가 적용되어서 불빛의 변화만으로도 비트를 알 수 있다.
이 스피커는 스마트폰 연동을 통해 음성작동을 지원하고, 1대의 스피커의 2대의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멀티 폰 페어링도 가능하다. 그리고 1대의 스마트폰에 2대의 스피커를 연결하는 듀얼플레이도 가능하다. 파티장에서 다수의 엑스붐 고를 사용한다면 듀얼플레이가 꽤나 유용 할 것이다.
요즘 파티라고 하면 수영장에서 하는 풀파티가 먼저 생각나고 계곡 등 물이 있는 곳에서 스피커를 사용하는 일이 많다. 그래서 방수가 되지 않으면 다소 불안하기 마련인데, 이 녀석은 IPX5의 생활방수가 가능하다. 물속으로 가지고 들어가지는 못하지만 물이 있는 곳 주변에 놓았을 때 튀어서 닿는 물 정도는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참고로 IPX5는 모든 방향에서 분사되는 낮은 수준의 물줄기로부터 보호됨을 의미한다.
▲ 물이 조금 튀어도 문제 없는 엑스붐 고 PK7W
LG전자의 엑스붐 고 PK7W는 사용하면 할수록 그 매력을 진하게 알 수 있는 스피커다. 이 녀석을 사용하다가 다른 스피커나 이어폰 등을 이용해서 음악을 들으면 음질의 차이를 분명히 느낄 수 있고, 특히 저음에서 오는 성능차이는 정말 대단하다. 그리고 크기에 비해서 우수한 휴대성과 IPX5 방수능력으로 파티장이나 캠핑장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디자인적으로 처음에 봤을 때 엑스그립이 촌스럽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었는데, 계속 보고 있으니 사이버틱하다는 생각도 든다.
"본 포스트는 LG전저 더블로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