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첫 완전무선 이어폰 톤플러스 프리가 10월 28일 국내 출시된다. 그동안 낵밴드형 무선 이어폰 톤플러스 시리즈를 통해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온 LG전자는 톤플러스라는 브랜드 네이밍을 그대로 사용했다. 이미 시장에 다양한 완전무선 이어폰이 출시되어 있어서 조금 늦은감이 있긴하지만, 기존에 톤플러스 시리즈가 음질이나 사용성 면에서 충분히 좋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에 톤플러스 프리가 더욱 기대된다.
▲ LG 톤플러스 프리(HBS-PFL7)
LG 톤플러스 프리에는 지속적으로 협업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명품 오디오 제조사 메리디안의 신호처리 기술과 고도화된 튜닝 기술이 드렁가서 풍부한 저음과 깨끗한 중ㆍ고음은 물론, 입체감 있는 음향을 구현한다. 물론 직접 들어보지 못했기 때문에 음질 성능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없지만, 그동안 LG나 메리디안이 음향기기를 통해 보여준 모습을 생각해면 기대가된다.
▲ LG 톤플러스 프리(HBS-PFL7)
톤플러스 프리를 보관 및 충전해주는 케이스는 자외선을 활용해 유해성분을 차단해주는 UVnano 기능을 탑재했다. 그리고 고속충전을 지원해 5분 충전으로 1시간까지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완전 충전시 최대 6시간 연속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그 밖에 깔끔한 통화품질을 위해 음성 마이크와 소음제거 마이크를 탑재했는데, 각 마이크에 들어오는 음성과 소음을 인식해 분석 한 후 소음만 제거해준다. 완전무선 이어폰은 통화품질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톤플러스 프리는 이런 부분까지 신경썼다.
▲ LG 톤플러스 프리(HBS-PFL7)
IPX4 방수능력을 가지고 있는 LG 톤플러스 프리는 블랙 색상이 10월 28일 먼저 출시되고, 11월에 화이트 색상이 순차 출시된다. 톤플러스 프리의 가격은 25만 9천원이고, 10월 1일부터 14일까지 블랙색상제품을 대상으로 사전예약판매가 진행된다. 사전예약판매는 11번가에서 진행되는데 사은품으로 스타벅스 기프트카드를 제공한다. 참고로 LG V50S ThinQ 구매시 선택할수 있는 사은품 중에 LG 코톤플러스 프리가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