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디오몬스터, 이보다 쉬운 영상제작툴은 없다! 게티이미지 영상까지 제공

Review./유튜브

by 멀티라이프 2019. 11. 21. 17:29

본문

 초등학교 장래희망에 유튜버가 등장할 정도로 우리는 바야흐로 영상 시대에 살고 있다. 필자 역시 크리에이터(유튜버)가 되기 위해서 모든 것은 버리고 새로운 삶을 시작했을 만큼 영상은 이 시대의 뜨거운 감자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촬영하고 영상을 유튜브를 비롯한 다양한 영상플랫폼에 업로드한다. 그런데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다 보면 뭔가 항상 아쉬운 마음이 들고 조금 더 느낌 있고 트렌디한 멋진 영상을 만들 수 없을까를 고민한다. 


▲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꿀단지PD


 영상편집 프로그램이나 영상제작툴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 글을 통해 소개하는 서비스가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소개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상에서 짧은 영상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영상제작도구다. 필자는 비디오몬스터가 서비스를 시작한 시점부터 지금까지 종종 이용하고 있는데, 영상 인트로나 아웃트로, SNS에 사용 할 짧은 소개 영상을 만들 때 주로 사용 한다.


▲ 운영중인 틱톡 채널, 꿀단지PD



 비디오몬스터은 제공되는 템플릿을 이용해서 누구나 쉽게 트렌디한 영상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당장 가지고 있는 사진과 영상 소스가 없더라도 역시나 제공되는 사진과 영상 소스를 이용해서 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는 강력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게티이미지의 약 2만 4천개 동영상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비디오몬스터를 사용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살펴보면 가장 먼저 영상 디자인(템플릿)을 선택해야 한다. 2019년 11월 기준으로 비디오 몬스터에는 850여개의 디자인 템플릿이 존재하고, 앞으로 더 많아질테니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고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 것이다. 기본적으로 위 화면과 같이 스타일별, 업종별, 화면비율별 등 원하는 종류를 선별 검색할 수 있고, 아래 화면과 같이 특정 디자이너가 만든 영상 템플릿을 디자이너샵에서 고르는 것도 가능하다.


▲ 비디오몬스터 다양한 디자이너샵


▲ 디자이너 샵 PINK HOUSE의 영상 템플릿



 디자인을 선택해서 템플릿을 고르면 위 화면과 같이 제목을 작성하고 편집을 시작한다. 영상편집이라고 하면 무조건 어렵다고 생각할지 모르는데, 그냥 텍스트와 사진, 영상을 정해진 위치에 넣기만 하면 된다. 템플릿에 넣은 텍스트나 사진 및 영상 소스는 편집화면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영상속에 어떻게 들어가는지 바로 확인 할 수 있다. 참고로 임시저장을 누르면 나의 비디오에 편집중 탬플릿으로 저장되고, 완성하기를 누르면 나의 비디오에 완료된 템플릿으로 저장된다.




 본인이 가지고 있는 사진이나 영상을 사용해도 되지만 비디오몬스터에서 제공하는 소스를 사용해도 되는데, 위 화면과 같이 필요한 사진을 검색해서 가져오면 되고, 아래 화면과 같이 사진을 첨부할 때 크기나 화면비율 등을 조절할 수 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비디오몬스터가 가진 가장 강력한 매력은 사용할 수 있는 영상소스도 엄청나다는 것이다. 영상을 만들다 보면 저작권에 벽에 부딪혀서 힘든 경우가 종종 있는데, 비디오몬스터 내에서 제공하는 모든 소스는 저작권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들이기 때문에 편안하게 사용하면 된다. 게티이미지의 무료 영상은 위 화면과 같이 가져올 수 있는데, 템플릿에 들어가는 시간에 따라서 필요한 구간을 선택해서 넣는 것이 가능하다. 아래 화면은 3개의 게티이미지 영상을 포함 시킨 화면이다.




 비디오몬스터에서 제공하는 사진과 영상소스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소스까지 더하면 정말 짧은 시간에 필요한 영상을 뚝딱 만들 수 있다. 짧은 영상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SNS 홍보영상을 빠르게 만들어야 하는 사람에게 정말 유용한 서비스다. 그리고 요즘 틱톡을 사용하는 인구도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틱톡이 15초에서 1분 정도의 짧은 영상이 주류이기 때문에 틱톡용 영상도 멋지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완성된 영상이나 편집 중인 영상 템플릿은 나의 비디오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완료된 영상을 바로 재생해서 만든 영상을 아래 화면과 같이 시청할 수 있다. 실제로 필자가 비디오몬스터를 이용해서 만든 영상을 아래 첨부해둔다.



▲ 비디오몬스터로 만든 인트로 영상


 비디오몬스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정기결제시 월 42,900원이다. 그리고 에이전시 요금제 계약을 통해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에이전시 요금제는 별도 문의하면 된다. 아마도 크리에이터나 영상제작자라면 월 정기결제가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는데, 만들 수 있는 영상의 개수가 무제한이라서 월 42,900원이라는 금액이 충분히 투자할만하다. 비디오몬스터를 사용하면서 인트로와 아웃트로 영상에 대한 걱정을 완전히 덜어서 만족하고 있는데, 일단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그 매력을 더욱 진하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본 포스트는 비디오몬스터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