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웰스 tt UV+ 정수기 2개월 사용후기, 만족스럽다!

Review./주방가전 리뷰

by 멀티라이프 2019. 12. 9. 20:32

본문

 웰스 tt UV+ 정수기가 집에 들어온지도 어느덧 두 달이 넘었다. tt UV+ 정수기가 주방 한 켠에 자리잡으면서 많은 게 달라졌다. 생수병이 전부 사라져서 주방이 한결 넓어졌음은 물론이거니와 낡고 오래된 분위기가 가득했던 주방도 깔끔한 느낌이 되었다. 주방 인테리어를 따로 하지 않았지만 주방 느낌이 달라졌다는 것! 어쨌거나 정수기 하나 제대로 들이면 주방 분위기도 달라질 수 있다는 게 정말 맞는 말이었다. 



 웰스 tt UV+ 정수기 앞을 수없이 오가면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된 것도 달라진 점 중 하나였다. 물 맛도 좋을 뿐더러 요즘같이 날씨가 추워질 때에는 50도 물을 마실 수 있으니 확실히 좋았다. 직수형정수기면서 냉수, 정수뿐만 아니라 온수도 3가지 온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웰스 tt UV+는 갖고 있다. 이제 차를 마실 때, 커피를 마실 때 따로 물을 끓이지 않아도 되니 전기포트는 사용할 일이 없어져 넣어두었고 덕분에 또 주방은 넓어졌다. 


▲ 정수 동작 중 (LED 그린컬러)


 더운 여름이었다면 차가운 냉수를 주로 마셨겠지만 요즘에는 정수와 50도 미지근한 물을 주로 마시고 있다. 특히나 아침에 일어났을 때 공복에 50도의 미지근한 물을 마실 때 느낌이 너무 좋다. 몸의 세포들이 서서히 따뜻해지면서 깨어나는 느낌이랄까? 아내는 몸이 좋지 않아 한의원을 다니고 있는데 한의사도 따뜻한 물을 많이 마시라 조언을 했다. 웰스 tt UV+ 정수기 덕분에 아내는 따뜻한 물을 마음껏 마시고 있는 중이다. 물론 몸에 열이 많은 나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를 제외하고는 주로 정수물을 마신다. 


▲원하는 순간 터치로 편하게 코크 UV살균


▲ 보라색 컬러는 살균중임을 표시


 웰스 tt UV+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정수기 관리에 대한 걱정을 많이 덜었다. 내가 정수기 관리를 따로 하지 않아도 2시간마다 자동살균하기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 편했다. 그리고 살균을 원하는 순간에 정수 버튼을 2초간 누르면 코크가 UV살균을 하니 왠지 더 믿음직했다. 참고로 웰스 tt UV+ 정수기렌탈을 할 경우에는 1년마다 코크 Tip을 새것으로 교체해주고 6개월마다 방문해서 유로관을 살균케어해준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딩 코크


▲높이 조절이 가능한 슬라이딩 코크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코크 높이 조절이 안되는 고정형이라면 물이 튀는 난감한 상황에 부딪히게 된다. 웰스 tt UV+ 정수기는 코크 높이 조절이 가능하기에 높이가 있는 텀블러, 낮은 머그잔 등 자유롭게 용기를 사용할 수 있으니 편했다. 특히 조리기구와 티포트에 물을 받을 때 슬라이딩 코크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탈착형 받침대


▲요리를 하기 위해 정수를 받는 중


 탈착형 받침대라서 큰 조리용기에 물을 받아야 할 경우에는 받침대를 뺄 수 있기에 편했다. 안정적으로 냄비에 정수, 냉수를 받을 수 있었는데 특히 시원한 물이 필요할 때 웰스 tt UV+ 정수기는 유용했다. 시원한 물이 많이, 빠르게 나왔다. 예전에 정수기의 냉수가 필요해서 물을 받다가 냉수가 뚝 끊기고 미지근한 물이 나오던 때를 떠올리니 괜히 웃음이 나왔다. 두 달 동안 웰스 tt UV+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내가 원하던 온도의 물이 끊겨서 난감한 상황은 없었던 걸 생각하면 정말 출수량이 많은 직수정수기임이 틀림없다라는 생각을 했다.



▲ 물을 마시는 아내


▲ 물을 마시는 필자


 정수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사먹는 생수 중에서도 제주도의 물맛이 제일 좋은 줄만 알았다. 웰스 tt UV+ 정수기를 사용해보니 tt UV+ 정수기의 물 맛도 좋다는 것을 느꼈다. 정수기 안에는 두 개의 필터가 들어가서 중금속 6종 세균포함해서 35종의 유해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니 물 맛이 안 좋을 리가 없다 생각했다. 미세 이물질 제거는 물론이고 겨울철 장염의 원인인 노로바이러스를 99.9% 제거해주니 더 안심할 수 있었다. 그리고 생수를 마실 때보다 편하게 마실 수 있어서 그런지 물을 자주 마시게 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수분이 부족해서 피부도 건조하고 입안도 바짝 바르고 했던 게 요즘 많이 사라졌다. 정수기추천을 하는데는 다들 이유가 있겠지만 두 달 넘게 사용하면서 웰스 tt UV+ 정수기의 편리함과 장점들을 느껴보니 정수기구매나 직수정수기 렌탈을 고려한다면 tt UV+ 정수기를 추천하고 싶다. 생수를 놓았던 자리가 넓어지고 전기포트가 있던 자리를 비우게 되고 주방 느낌도 확연히 달라지는 공간적인 장점에 편의성까지 더하면 정수기 렌탈이나 정수기 구매 시 선택은 단연 웰스 tt UV+ 정수기가 되지 않을까 싶다. 끝으로 최근 관련정보가 담긴 영상이 하라 올라와서 첨부해둔다.



"이 글은 웰스체험단 활동의 일환으로 웰스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