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 시리즈의 국내 공식출시일인 3월 6일이 눈앞에 다가왔다. 이미 사전예약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사전개통이 시작되어서 갤럭시S20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도 있는데, 삼성전자 기준 2월 14일 이동통신사 기준 2월 20일 시작된 사전예약은 3월 3일 종료되었다.



     이번에 갤럭시S20 시리즈는 다양한 색상을 선보였는데 이동통신사별로 눈에 띄는 컬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LG유플러스의 클라우드 핑크가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 갤럭시S20과 갤럭시 버즈+를 핑크색으로 깔맞춤 할 수 있어서 정말 예쁘다. 스마트폰의 디자인이나 색감을 가장 먼저 살펴보는 소비자라면 오직 LG유플러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핑크를 선택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 갤럭시S20 LGU+ 단독 색상



     갤럭시S20 시리즈는 디스플레이 크기와 카메라 스펙 등으로 3가지 모델로 나눠지는데, 이 글은 갤럭시S20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갤럭시S20은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라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스마트폰을 원하는 사람들이 선택하기 좋다. 손이 조금 작은 사람도 편하게 쥘 수 있으면서도 6.2인치 디스플레이라서 결코 작은 화면이 아니다. 베젤이 얇아지면서 전체적인 크기가 5.8인치로 나왔던 갤럭시S8이나 갤럭시S9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갤럭시S20의 기본 스펙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데 그래도 다시 한번 짚어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65 AP, 12GB RAM, 128GB 저장공간(UFS 3.0), 최대 30배 디지털줌 사진촬영이 가능한 후면 카메라, 4000mAh 배터리 등을 탑재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에 관심을 가지면서 갤럭시S20 울트라가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데, 스펙적으로 갤럭시S20 카메라가 상대적으로 약해보이지만 속을 알고 보면 오히려 더 매력적인 부분도 있다.



     갤럭시S20 카메라는 듀얼픽셀 AF방식을 사용해서 위상차(PDAF)를 사용하는 갤럭시S20 울트라보다 AF속도가 더 빠르고, 프로모드 사용시에는 갤럭시S20 울트라가 중앙초점을 사용하는데 반해 갤럭시S20은 멀티초점을 사용해서 사진촬영이 더 쉽고 편하다. 그리고 초점거리가 갤럭시S20이 더 짧아서 근접촬영에 조금 더 유리하다. 물론 배율이 들어가는 망원촬영이나 108MP 고해상도 사진 촬영에서는 갤럭시S20 울트라가 상대적인 강점을 갖긴 한다. 즉, 갤럭시S20의 카메라가 무조건 울트라에 비해 부족한 것은 아니다. 


    ▲ 갤럭시S20 시리즈 카메라 기능 중 가장 매력적인 싱글테이크



     LG유플러스는 갤럭시S20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갤럭시S20 일반 구매를 하더라도 기간 내 요금제를 잘 선택해서 LG유플러스에서 개통하면 지금부터 설명할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가장 먼저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부터 살펴보면, 상당히 매력적이다. 유튜브 프리미엄 최대 6개월 무료체험, 구글 원 최대 6개월 100GB 무료 제공, 구글 플레이 포인트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및 600포인트 지급까지 하나 같이 탐나는 혜택이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갤럭시S20을 비롯해서 삼성 5G 스마트폰을 개통하게 되면 최대 6개월 무료체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광고 없이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좋고, 보관하고 싶은 영상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는 것도 가능하고 다른 앱과 상관없이 백그라운드 재생도 지원한다. 그리고 덤으로 유튜브 뮤직을 이용할 수 있어서 음악을 마음껏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2020년 2월 27일 ~ 12월 31일 신청 시)



     2월 27일부터 U+ 5G 요금제에 최고 가입하면 제공되는 구글원 서비스는 구글 드라이브의 연장선에 있는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구글 드라이브, G메일, 구글포토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용량을 6개월간 100GB로 확장해주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가족 추가 옵션이 있어서 하나의 요금제에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이 저장된 사진과 영상 등을 공유할 수 있다. 갤럭시S20이 플러스나 울트라 모델이 비해 용량이 적은데 구글 원과 함께하면 용량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을 것이다. (2020년 2월 27일 ~ 6월 30일 개통 가입 및 신청 시)



     구글 플레이 포인트는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는 게임마니아라면 벌써 알고 있을텐데, 한마디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포인트 적립형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리워드 프로그램이니까 당연히 등급이 높아지면 더 좋은 혜택을 받게되는데, LG유플러스를 통해 5G 요금제에 최초 가입하면 바로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되어 1000원당 1.3포인트가 적립되고 최초 600포인트를 제공한다. 골드 등급이 되면 특별한 인앱 아이템이나 게임쿠폰이 제공되고, 매주 새로운 주간 특별 혜택이 사용자를 기다리고 있다. (2020년 2월 27일 ~ 6월 30일 개통 가입 및 신청 시)


    ▲ 적립되는 포인트를 보면 최초 제공되는 600포인트가 엄청난 것임을 알 수 있다


    ▲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플레이 포인트



     '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은 위에서 충분히 했고, 정확한 가입 조건과 기간 등에 대한 내용은 위 표를 보면 한눈에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LG유플러스는 5G 프리미어 플러스 이상의 요금제를 개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이용권도 제공한다. 제공하는 넷플릭스 스탠다드 멤버십이 월 12,000원이니까 36,000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고 할 수 있다. 넷플릭스는 정말 볼거리가 많은 영상콘텐츠 유통 서비스인데, 최근에는 킹덤2가 나올 예정이기도 하다. 그리고 LG유플러스 고객은 넷플릭스를 IPTV와 스마트폰을 통해서 끊김 없이 즐길 수도 있다.




     지금까지 설명한 혜택도 상당한데 아직 설명하지 않은 혜택이 두 가지가 더 있다. 하나는 5G 프리미어 플러스 요금제 이상 가입 고객에게 제공되는 지포스나우다. 지포스나우는 국내 최초 5G 클라우드 게임 앱 서비스로 150여종의 다양한 게임을 스마트폰이나 PC에 따로 설치하지 않고도 언제든지 즐길 수 있게 해주는데, 대상 요금 해지 전까지 계속 시용할 수 있다. 또 다른 하나의 혜택은 VR기기 제공인데 2020년 5월 31일까지 5G 스탠다드 요금제 이상에 가입하게 되면 Pico U VR기기를 무료 제공한다.



     갤럭시S20을 비롯해서 갤럭시S20 플러스나 갤럭시S20 울트라까지 LG유플러스를 통해 개통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상당히 좋다. 제공되는 혜택 하나하나가 실제 스마트폰을 더 잘 사용할 수 있게 해주거나 더 즐겁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들이기 때문에 정말 실용적인 구매혜택이다. 혹시나 사전예약 시기를 놓쳤더라도 LG유플러스를 이용하면 위에 소개한 다양한 혜택을 만날 수 있다. ▶LG유플러스 갤럭시S20 보러가기(클릭)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