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이 지났지만 여전히 동장군이 심술을 보이고있던 2월 6일 토요일의 어중간한 시간 오전 11시 신사동에 위치한 카페 오시정에서 삼성 일체형 터치PC DM-U200체험단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잔 대전에서 가다보니 조금 늦어서 11시 20분정도가 되어서야 도착하였습니다. 카페에는 이미 체험단으로 선정되신 많은 분들이 빼곡하게 자리잡고 계시더군요. 카페에 들어가면서 조금 놀라왔던 것은 IT분야라서 남자분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대부분이 여성분들 이었습니다. 아마도 제품이 디자인과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서 그런가보다 하고 생각했습니다.
발대식은 체험단 운영 관계자 소개를 시작으로 제험단 행사를 소개, 제품 디자인 및 기능 소개, 미션 소개, 사진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조금 늦게 도착한 저는 발대식이 끝이나고 담당자 분에게 체험단 진행에 대해서 이것저것 물어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친절하게 대답해 주셔서 무척이나 고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흔히 발대식이라고 하면 딱딱한 분위기 속에서 열리는 행가만 생각 했었는데 이번 발대식은 카페에서 포근한 분위기속에 개최되어서 무척이나 즐거운 시간 이었습니다.
체험단 한쪽에 앉아서 체험단에 참여하신 분들을 살며시 살펴보니 왠지 대단한 분들이 많이 참석하신것 같더군요. PC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5명에 선발되기가 결코 쉽지않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발대식 이후 집에와서 가장 먼저 한것이 바이럴 마케팅을 위해서 어디로 어떻게 글을 보낼까를 고민하고 있었는데, 오늘 오후 담당자 분께서 엄청난 사이트 리스트를 보내주셔서 수고를 덜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받아본 사이트 리스트를 보니 앞으로 이것저것 테스트도 해보고 열심히 비교도 해본다음 열심히 올려야 겠구나 하는 생각이 불끈불끈 들더군요. 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께 응원해 달라고 감히 부탁해 봅니다. 앞으로 쏙쏙 올라온 체험단 리뷰 많이 많이 사랑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