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원은 보급형 국민 스마트폰을 목표로 잡은것 답게 배터리 잔량 체크, 무선 인터넷 사용량 확인, 실행중인 앱 관리 도구 3종을 모은 '헬퍼(Helper)'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기존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보통 배터리 잔량체크 어플, 네트워크 사용량 체크 어플 등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했던 것을 생각하면 편리하게 바뀌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게다가 컴퓨터의 작업관리자와 같은 기능까지 더해져 손안의 작은 컴퓨터라고 불리는 스마트폰을 정말 컴퓨터처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은 스마트폰을 손쉽게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필요없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스마트폰 초심자들에게는 정말 꼭 필요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이 글에 사용된 캡쳐화면은 옵티머스 씨리즈만의 기능인 OSP(On Screen Phone)를 이용해서 캡쳐한 것입니다. OSP기능에 대한 소개는 차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는 LG전자 옵티머스 One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배터리 상태체크에서는 기본 잔량체크와 충전 중이라면 남은 충전시간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충전 완료시와 배터리가 설정한 값만큼 남으면 알람을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상태체크에서는 기본적으로 WiFi와 3G사용량을 알 수 있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3G요금제 용량을 저장해두면 남은 용량과 일정량을 넘었을때 알람을 울리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일을 기준으로 총 사용량과 1일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업관리에서는 현지 싱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해서 종료하거나 전체종료를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Sleep Mode 이후에 자동 종료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원은 벨기에에서 탄생한 만화캐릭터인 스머프를 여러곳에 등장시키고 있습니다. 단순한 제품홍보외에도 어플에서도 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특히, 옵티머스 원에만 탑재한 스머프 어플인 '스머프 친구들'에서는 각각의 스머프 캐릭터들의 특징에 맞춰서 다양한 어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폰 꾸미기에서는 스머프송 밸소리와 스머프친구들의 배경화면을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 스머프 친구들은 처음 옵티머스원을 받아서 인터넷 브라우저에 북마크 되어있는 LG Apps에 접속하면 LG Apps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스머프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설명해둔 것을 읽거보고 아래에 소개된 어플들을 보면 "오호~ 이거 재미있게 만들었네~"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캐릭터들과 어플을 절묘하게 짝일 맞춰 두었습니다. 특히 스머페트가 소개하는 '핑계전화'와 익살이가 소개하는 '컷팅벨'은 꽤나 많은 인기를 끌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어플입니다. 또한 편리 스머프가 소개하는 만등Tool과 단위변환기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지는 못하더라도 남녀노소 누구나 친근하게 사용할것 같습니다. 스머프 친구들이 소개하는 어플들은 다음에 좀더 세부적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ㆍ별 추천 한방씩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