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초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아서 포천 고모리 카페촌을 버스와 도보를 이용해서 다녀왔습니다. 특별히 가고 싶은 카페가 있어서 고모리 카페촌을 찾은것은 아니지만 막상 도착하고 보니 예전에 라떼아트가 예술인 물꼬방 이라는 카페가 있다가 이야기를 지인에게 들었던 기억이나서 스마트폰으로 위치를 검색해서 물꼬방을 찾아갔습니다. 물꼬방은 고모리 저수지 근처에 있어서 지도 검색을 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위치에 있고 아래 사진처럼 간판이 떡하니 버티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이 간판 뒤로 보이는 건물이 물꼬방이 아니라 아래 두번 째 사진처럼 반대편에 있는 건물이 물꼬방 입니다.
▲ 물꼬방 간판
물꼬방은 경기으뜸맛집으로 선정될만큼 맛과 분위기가 괜찮은 음식점 입니다. 총국장을 비롯한 우리의 구수한 음식이 매력인 장소인데 전 차를 한잔하기 위해서 방문했기 때문에 바로 한쪽에 따로 자리잡고 있는 카페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곳은 식사를 하기위해 오는 분들도 많지만 그냥 차만 마시기 위해서 오는 손님들도 은근 많은 곳입니다. 그래서 카페만 소개하겠습니다.
▲ 경기도으뜸맛집 물꼬방, 식사에 대한 소개는 다음에...
▲ 왠지 정이가는 물꼬방 편지통
▲ 차 한잔하는 물꼬방 카페 전경
▲ 물꼬방 카페의 또 다른 모습
▲ 물꼬방의 메뉴
물꼬방의 메뉴는 일반적인 카페들에 비해서 조금 그 종류가 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내용을 잘 보면 훨씬 알차고 다른 곳에서 만날 수 없는 메뉴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아트라떼는 물꼬방 스페셜로 불리는 종류로 이곳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꼭 찾는 메뉴 입니다. 저 역시 이 아트라떼를 보고싶어서 이곳을 찾았습니다.
▲ 물꼬방 메뉴판, 아뽀가또와 물꼬방 스페셜 아트라떼 선택
▲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아뽀가또
▲ 아이스크림에 커피를 살며시
▲ 아트라떼가 오래 걸린다며 서비스로 주신 아메리카노 한잔
물꼬방의 인심은 참 좋습니다. 라떼아트를 하시는 분이 잠시 자리를 비워서 시간이 조금 걸리자 아메리카노 한잔을 서비스로 내오셨습니다. 그래서 아뽀가또에 아메리카노에 라떼아트까지 커피로 배를 채우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커피를 즐겨 마시는 편은 아니지만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그런지 이상하게 커피 3종류가 모두 맛이 좋았습니다. 아니 어쩌면 맛보다는 향이 좋고 눈이 즐거웠던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트라떼가 등장한 모습입니다. 대단하다는 말은 들었지만 실제로 보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펜으로 그려도 이정도를 못 그리는 저에게는 그저 하나의 작품으로 보였습니다. 가칭 "커피잔속에 들어간 아가씨"정도로 부르면 될 듯 합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것은 커피잔속 여성의 표정이 살아 있다는 것이 사진을 보시면 살며시 웃으면서 쳐다보는것 같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정도면 아떼아트의 지존이라고 해도 될 것 같았습니다.
▲ 물꼬방 스페셜 라떼아트, 커피잔속에 들어간 아가씨
▲ 신기하게도 거의 다 마셔버린 커피잔속에도 남아있는 아가씨
▲ 우라의 멋을 살린 인테리어
▲ 왠지 괜찮은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장식품들
▲ 스마트폰 어플 FX 카메라로 담아 본 커피 한잔
자가용이 아니면 대중교통으로는 다소 가기 쉽지 않은 포천 고모리 카페촌에 위치한 물꼬방은 분위기도 자체도 좋고 사장님의 인심도 좋지만, 무엇보다도 아트라떼 하나만을 위해서 찾아가도 그 시간과 노력이 전혀 아깝지 않은 장소입니다. 자가용을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네비게이션에 물꼬방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을 것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조금 복잡해서 의정부에서 포천으로 오는 버스를 타고 오다가 축석검문소에서 광릉수목원 방향으로 가는 버스로 갈아타서 직동삼거리에서 내려서 카페촌으로 걸어가는 방법과 포친 이마트까지 와서 이마트에서 출발해서 고모리 카페촌까지 가는 1번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1번은 포천 이마트에서 06:10, 07:50, 09:40, 11:40, 13:40, 15:40, 17:40, 20:10 에 출발합니다. 이 시간은 변동될 수 있으니 031-531-8813으로 미리 문의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끝으로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로 보면 믿기지 않은만큼 아트라떼를 만날 수 있는 장소 물꼬방을 데이트 장소로 적극 추천합니다.
글이 괜찮았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손가락 추천 부탁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