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24일 강남 M스테이지에서는 팬택의 새 스마트폰인 베가 R3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무장한 런칭쇼를 통해서 공개되었습니다. 이날 공개된 베가 R3는 타사의 제품들과 차별화된 무엇인가를 보여주기 위해서 굉장히 많은 노력을 했음을 알 수 있을만큼 다양한 특징적인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런칭쇼에서 만나본 베가 R3의 몇가지 특징적인 기능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베가 R3는 화이트와 블랙 모델이 함께 출시되며 5.3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CPU는 최근 스마트폰의 발전흐름에 맞게 쿼드코어이고 다른 제품들과 틀린점은 13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요즘 여행이나 근처로 나들이를 가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고 바로 SNS를 통해 공유하는 것은 너무나도 평범한 모습이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1300만 화소 카메라는 베가 R3가 가진 장점중에 하나가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베가 R3의 1300만화소 카메라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분명히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사진 촬영후에 많은 스마트폰들이 확대하는 과정에서 사진이 깨지곤 하는데 베가 R3는 상대적으로 화소가 높다보니 같은 크기에서 좀더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미니윈도우를 이용해서 멀티태스킹을 하는 모습인데 웹페이지 검색중에 동영상을 재상하고 터치를 통해서 재생중인 동영상 창을 이동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는데 베가 R3는 6층 멀티태스킹을 지원합니다.
동영상 재생중에는 위 사진속 처럼 자막을 바로 검색할 수 있고, 텍스트 액션 기능을 이용해서 저장된 노래제목을 검색하면 노래가 바로 재생되고 시간을 적으면 바로 알람이 가동 되는등 다양한 기능을 간단한 검색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 액션을 이용 음악제목 검색 중
▲ 텍스트 액션을 이용해 음악이 재생되고 있는 모습
텍스트 액션과 함께 베가 R3는 베스트 페이스라는 재미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 기능은 사진 촬영 후에 얼굴부분만 다른 얼굴로 교체가 가능한 것으로 셀카놀이를 좋아하는 많은 여성분들에게 큰 인기를 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또한 눈을 감았다거나 마음이 들지 않을 경우 얼굴을 바꿀 수 있으니 베가 R3를 사용하면 표정이 마음이 들지 않아서 사진을 버리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베가 R3는 사람들이 잦은 배터리 교체와 충전에 많은 신경을 쓰고 귀찮아 한다는 점에 대해서 제법 고민을 해서 2600mAh의 배터리를 채택했고, 충전기는 예비 배터리와 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굉장히 간단한 부분이지만 남들이 하지 않았던 부분이라는 점에서 괜찮은 시도임이 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런칭쇼에서 만난 팬택의 새 스마트폰 베가 R3는 장시간 사용해본 것이 아니라서 세부적인 성능이나 어떤 단점이 있는지는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특징적인 기능들을 위주로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짧은 시간이었지만 베가 R3를 만나본 느낌을 정리해보면 화려하지는 않지만 사용자들이 좀더 편하고 좀더 재미있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이 반영되었고, 1300만 화소 카메라와 조금 특별한 충전기는 주요 요소는 아니지만 분명히 사람들에게 큰 매력이 될 부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