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R3가 출시되고 다소 시간이 지났지만 베가R3의 성능과 기본 기능들에 대해서 작성한 리뷰를 보고 제품의 디자인이나 구성품에 대해 질문하시는 분들이 조금 있어서 구성품과 디자인을 중심으로 개봉기를 작성했습니다. 뒤늦은 개봉기인만큼 지극해 주관적인 입장에서 베가R3를 살펴보겠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베가R3는 블랙 제품으로 박스는 평범한 하얀색이고 기본 구성품은 아래사진과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본체, 배터리덮개, 충전기, 배터리2개, 이어폰 등이 들어있고 다른 제품과 틀리게 배터리 보관 케이스가 하나 들어있고 2개의 USB충전 케이블을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충전기가 포함되어 있는데 2포트 충전기 사진은 아래 두번째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용설명서와 각종 쿠폰이 들어있습니다.
▲ 베가R3의 2포트 충전기
베가R3의 기본 충전기는 요즘 출시되는 많은 제품들이 그렇듯이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좀 더 좋은점이라면 평소에는 충전기로만 사용하다가 필요시에만 서랍형 거치장치를 꺼내면 됩니다. 거치대를 꺼내서 베가R3를 사용중인 모습은 아래 2장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케이스는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간단한 구성품인데 보통 배터리를 가방속에 대충 넣어서 다니는 개인적인 경험을 생각해보면 물이나 기타 충격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할 수 있는 꽤나 괜찮은 녀석 같습니다.
▲ 충전기 거치대를 이용해 가로로 거치한 모습
▲ 충전기 거치대를 이용해 세로로 거치한 모습
베가R3는 둥근 느낌보다는 각진 느낌이 훨씬 강한 제품입니다. 하지만 직접 베가R3를 잡아보면 그립감이 상당히 좋아서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요즘 스마트폰 게임시장이 급격하게 발달하면서 시간과 장소를 불문하고 스마트폰을 두손으로 잡고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꽤 오랜시간 게임을 해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위 사진과 아래사진은 베가R3의 전면과 후면으로 이렇게 생긴녀석이구나 하고 보시면 됩니다.
덮개를 제거한 베가R3의 모습을 살펴보면 USIM칩이 들어가는 자리와 내장메모리 외에 추가로 microSD카드를 추가할 수 있는 슬롯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베가R3는 기본 16GB의 내장메모리를 제공합니다.
베가R3의 전면에서 하단부를 살펴보면 다른 안드로이드(ICS 이상 탑재) 제품처럼 멀티태스킹, 홈, 이전, 설정버튼이 존재합니다. 참고로 아이스크램샌드위치 래퍼런스폰인 갤럭시넥서스의 경우 이전버튼이 좌측에 멀티태스킹 버튼이 우측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제품을 모두 사용중인데 사용상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베가R3는 5.3인치 Natural IPS Pro LCS(1280*720)를 채택하였고, 제품의 크기는 실 수치를 적는것보다 위 사진처럼 만원짜리면 비교하면 좋을것 같아서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사진을 잘 보시면 제품아래 만원짜리가 깔려있는데 만원짜리가 아주 살짝 더 길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정리하지면 베가R3의 크기는 만원짜리와 크기가 거의 똑같다고 볼 수 있어서 크기가 어느정도 인지 궁금하신분은 만원짜리 한장을 꺼내서 손바닥위에 올려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베가R3의 전면 스크린 비율은 73%이고 다른 제품들의 경우 근사치로 갤럭시노트2 71%, 갤럭시노트 68%, 옵티머스뷰 61%입니다.
▲ 사용설명서 뒤쪽에 포함되어 있는 앱스플레이(팬택의 어플 시장) 쿠폰
글을 마무리하며 베가R3 개봉기를 정리해보면 베가R3는 전면 스크린 비율을 극대화 하면서 5.3인치대 동급제품들에 비해 크기가 작고 그립감이 좋은 녀석입니다. 그리고 2포트 충전기와 배터리 케이스, 인기게임 무료 쿠폰은 사용자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줄것이라 생각됩니다. 그 밖에 베가R3는 후면 1300만화소, 전면 200만화소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으며, 배러티 충전속도가 상당히 향상되어서 짧은시간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스마트폰 크기와 그립감을 중요시하면서 대화면을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라는 생각이드는 제품입니다.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