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출시된 베가 넘버6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배터리는 필수입니다. 그것은 스마트폰에서 배터리를 가장 많이 소모시키는 요소 중 하나인 디스플레이가 더 커지고 더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인데, 베가 넘버6는 5.9인치 디스플레이도 거뜬하게 커버하는 배터리와 충전속도를 가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베가 넘버6가 가진 배터리와 관련된 것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위 사진속 배터리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베가 넘버6의 배터리 용량은 3140mAh입니다. 이 용량은 현재 출시된 스마트폰 중에는 최대용량으로 옵티머스G프로와는 똑같고, 갤럭시노트2 보다는 조금 더 많습니다. 참고로 옵티머스G프로는 3140mAh이고, 갤럭시노트2는 3100mAh입니다. 이것은 베가 넘버6를 경재제품들과 비교할 때 배터리용량에 있어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베가 넘버6의 배터리 관련 구성품
▲ 거치대 겸용 배터리 전용 충전기
베가 넘버6는 하나의 전기 플러그로 2대의 스마트폰을 동시에 충전가능한 2포트 플러그와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전용 충전기를 구성품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전용 충전기는 위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커버가 달려있어서 배터리를 넣은 상태로 들고다닐 때 배터리가 분리되는 일이 없어서 휴대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서는 거치대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5.9인치 화면을 거치해두고 보면 DMB나 인터넷TV가 꽤나 볼만합니다.
▲ USB 2포트 전기 플러그
베가씨리즈는 바로 전 모델은 R3도 그렇고 넘버6도 USB 2포트 충전기를 제공하는데 참 편리합니다. 하나의 전기플러그로 2대의 스마트폰을 충전하거나 스마트폰과 여분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으니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특히 사무실과 같이 콘센트가 모자라거나 정리가 필요한 장소에서는 이 녀석이 꽤나 괜찮은 활약을 할 것 같습니다.
▲ 스마트폰과 예비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중인 모습
스마트폰의 디스플에이가 점점 커지면서 배터리용량 만큼이나 사람들이 신경쓰는 것은 바로 얼마나 빨리 충전되느냐 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아무리커도 빨리 충전되지 않는다면 큰 용량이 소용없게 될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베가 넘버6는 충전이 굉장히 빨리되기 때문에 짧은시간에 충전을 해야하는 경우에도 충분히 배러티 회복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실제로 충전을 하면서 중간중간 시간과 용량을 체크해본 것인데 46%정도 충전하는데 약 43분이 소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설정이나 사용하는 어플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긴 하겠지만 대략 이정도의 충전속도를 보여줄텐데 계산해보면 100%를 충전하는데 약 106분이라는 계산이 나오는데, 테스트에 사용한 제품이 초기 상태에 가깝다는 것을 감안하면 완충에는 이보다는 조금더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참고로 팬택에서 공식적으로 이야기하는 베가 넘버6의 완충시간은 120분이고, 배터리 용량이 동일한 옵티머스G프로는 LG의 공식답변에 의하면 190분입니다.
베가 넘버6의 설정에서 배터리정보를 보다보니 에코모드가 있었습니다. 에코모드는 간단하게 말해서 배터리가 30% 이하기 되면 배터리 소모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서 필요 없다고 생각되는 기능들을 모두 오프 상태로 두거나 조명 밝기 등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것입니다. 이는 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하는 것 만큼이나 배터리를 좀 더 오래 쓸 수 있도록 해주는 것으로 괜찮은 기능인것 같습니다. 요즘 팬택의 베가 넘버6는 LG의 옵티머스G프로와 경쟁중에 있습니다. 그래서 두 제품을 배터리로 단순 비교해보면 배터리용량은 동일하지만 베가 넘버6가 충전되는 속도가 1.5배 이상 빠르고 2대 동시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옵티머스G프로보다 더 매력적입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