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기의 발전으로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업무나 회의시에 이를 활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태블릿이나 노트북, 택북 등의 광고를 보면 업무의 효율성을 높혀주는 점이나, 회의시나 1:1 미팅시에 멋진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지금까지 사용하던 스마트폰들 보다는 좀더 크고 태블릿보다는 다소 작은 크기인 5.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베가넘버6의 프리젠테이션 도구로써 가능성을 살펴보겠습니다. 베가넘버6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6인치에 가까운(5.9인치) 디스플레이로 최근 출시된 스마트폰들 중에는 가장큰 화면을 자랑합니다. 그래서 베가넘버6는 제품분류가 폰(phone)과 태블릿(tablet)의 합성어인 '패블릿(phablet)'으로 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패블릿은 통상적으로 5인치에서 6인치대의 스마트폰을 지칭합니다.
스마트폰의 프리젠테이션 도구로써의 가능성을 살펴보는 것은 5.9인치의 화면에 풀HD 해상도를 지원한다는 점과 크기에 비해서 한손으로 편히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후면터치 기능인 V터치, 커스텀 키보드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현실적으로 스마트기기는 대규모 회의나 공식 브리핑 자리보다는 소규모 회으나 1:1 업무 미팅시에 위 사진속의 공간과 같은 장소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베가넘버6는 별도의 태블릿. 노트북, 탭북 등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충분히 프리젠테이션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두장의 사진을 통해서 그 크기를 쉽게 짐작할 수 있는데, 기존의 4인치대 스마트폰들과 비교해보면 확실히 커진 화면크기를 알 수 있고, 대체 어느정도 크기인지 긴가민가하는 분들은 천원짜리와의 비교사진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 기존 4인치대 스마트폰들과의 크기 비교 사진
▲ 누구나 크기를 쉽게 짐작하제 해주는 크기 비교사진
베가넘버6는 씽크프리모바일 프로버젼이 탑재되어 있어서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을 자유롭게 만들고 읽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업무를 위해 만든 각종 오피스 파일을 스마트폰에 저장해두기만 하면 언제어디서나 열어보고 편집할 수 있으며, 때로는 스마트폰으로 필요한 문서를 만들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PC에서 어떤 문서작업을 하는것보다는 분명히 불편할 것입니다. 하지만 시간과 장소에 대해서 자유로울 수 있다는 점과, 들고다니는데 별도의 수고가 필요하지 않다는 점은 조금만 익숙해진다면 강점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실제로 아래 두장의 사진처럼 파워포인트 파일을 저장해서 프리젠테이션으로 보니 화면을 특별히 확대하지 않아도 전체 내용이 한눈에 잘 들어왔고, 이제는 회의 규모나 업무의 목적에 따라서 꼭 대형 스크린, 모니터, TV 등으로 보지 않아도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PC에서 만든 PPTX파일을 불러온 모습
▲ 프리젠테이션 보기를 활성화한 파워포인트 파일
▲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한 베가넘버6
1:1 업무시에는 문서를 수정하거나 필요한 내용을 기록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휴대용 블루투스 키보드를 함께 활용하면 더욱 효율적인 업무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베가씨리즈가 가지고 있는 재미있는 기능인 캠노트와 V노트를 활용하면 베가넘버6는 멋진 프리젠테이션 도구가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캠노트와 V노트 활용은 아래 3장의 사진들을 보고 이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 캠노트를 활용하여 필요한 자료를 바로 저장하는 모습
▲ 캠노트로 촬영, 저장한 사진
▲ 디자인 작업에 유용한 V노트
캠노트는 서적이나 유인물 등을 근접촬영해서 그 내용을 스캐너 수준으로 스마트폰에 담을 수 있어서 회의나 업무미팅에 필요한 내용만 꼭 골라서 촬영해두면 특별히 관련 문서 등을 챙기지 않아도 되고, 필요시 파트너에게 별도의 출력물이 아닌 파일로 바로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도 높이고 파트너를 귀찮게할만한 출력물을 전달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V노트는 베가넘버6의 주요 기능중 하나로 레이어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V노트를 이용하면 즉석에서 디자인 포트폴리오 작업 등을 할 수 있어서 업무나 학업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베가넘버6는 프리젠테이션 도구로써의 가능성을 충분히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좋은 기능도 사용하는 사람이 얼마나 그것을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확실한건 업무회의, 1:1 영업, 각종 모임 등에서 베가넘버6는 멋진 모습을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