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매형의 아이패드 에어를 사용해본 간단 후기와 키보드 케이스에 대한 리뷰를 작성 했다. 아이패드 에어를 정말 딱 2~3시간 정도 사용한 것 뿐인데 며칠 째 아이패드 에어 하나 장만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하는 고민이 머리 속을 떠나지 않았다. 그래서 혹시나 아이패드 에어를 주는 이벤트가 없을까 하고 검색을 하며 스마트폰을 뒤적뒤적 하고 있는데, 홈플러스가 '사과 드립니다' 이벤트를 통해서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를 각 100대씩 무려 200대나 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이벤트에 당장 응모했고, 모바일 블로거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서 이벤트 내용과 참여방법을 소개한다.
먼저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스마트폰에서 홈플러스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쿠폰번호를 발급받아서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고 발표를 기다리면 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이벤트는 홈플러스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게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를 사과 한 상자 가격에 준다는 컨셉으로 오늘(2014년 1월 16일)부터 2월 5일까지 계속되고, 당첨자 발표는 2월 12일에 있을 예정이다. '홈플러스 사과 드립니다' 이벤트를 이렇게 소개하는 이유는 경품 수량이 굉장히 많다는 것도 있지만, 당첨자에게 아이패드 에어는 만원,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는 5천원에 살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하기 때문에 보통 경품에 당첨되면 내야하는 22%의 제세공과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한마디로 알짜배기 이벤트라고 할 수 있다. ※ 참고로 이미 홈플러스 카톡 플친인 경우에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되기 때문에, 홈플러스와 플친인 분들은 쿠폰이 왔는지 확인해서 바로 이벤트에 응모하면 되겠다.
위 사진 속의 아이패드 에어와 아래 사진속의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는 말이 필요 없는 괜찮은 제품이다. 인터넷, 영화보기, 게임 등 멀티미디어 도구로써는 물론 브리핑, 문서작업 등 사무용이나 학습용으로도 훌륭한 녀석이다. 아마도 애플 제품 사용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아이패드 에어와 미니의 매력을 충분히 알 것 같고, 한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다면 이번 기회에 이벤트에 도전해서 차원이 다른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보자.
이벤트에 대한 유의사항은 이벤트 응모시에 홈플러스 플친이 되었다가 이후 친구를 끊으면 응모가 취소될 수 있으며, 1인 1회만 응모가 가능하며 타인의 쿠폰으로 중복 응모시 당첨이 취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벤트를 통해 받게 되는 제품은 교환ㆍ환불이 안되며, 잘못된 정보(이름, 연락처)를 입력했을 경우 당첨은 다른 사람에게 돌아간다. 그러면 실제 이벤트 응모과정을 들여다보자.
먼저,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에서 '홈플러스'를 검색해서 친구를 추가한다. 친구를 추가하면 채팅창에 홈플러스의 이벤트 글이 뜬다. 채팅창 1번에서 아이패드 5천원/1만원 이벤트 글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이패드 이벤트에 대한 글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아이패드 Air 1만원, 아이패드미니 5천원 이벤트 글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가 있다. 사과 한 상자 가격에 드린다는 붉은 색 글을 따라 화살표를 클릭하면 쿠폰 발급창으로 이동한다. 노란색의 이벤트 쿠폰받기 버튼을 눌러서 쿠폰을 발급받는다.
그리고 다시 채팅창으로 돌아와서 쿠폰 클릭을 한 후 쿠폰을 등록한다. 제일 중요한 것은 이름과 연락처 기재 칸 위에 아이패드 에어인지 미니인지 체크하기다. 그리고 입력을 하면서 이벤트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는 스마트폰으로만 응모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