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전 청산도편 1부를 방송하고 한주를 쉬고 오늘 방송한 청산도편 2부를 보다보니 눈에 익은 모습들이 자주 등장해서 1박2일에 비친 청산도의 모습이 실제로는 어떨가 하고 티비에 나온 화면과 사진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여행지로서의 청산도에 대한 소개는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1박2일 촬영지,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청산도"
1. 1부 오프닝 무대의 배경이 된 신지대교 1박2일 화면 저 멀리 신지대교의 모습이 보이네요. 좀더 가까이서 잡아본 신지대교 낮의 모습과 밤의 모습입니다. 신지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을 더 감상하시고 싶은신가요? "아름다운 빛깔의 다리, 완도 신지대교(야경)"
2. 수근과 단이 거닐었던 돌담길 걸어서 신흥해수욕장 까지 가야 했던 수근과 단이 거닐었던 돌담길 입니다. 소박한 시골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지요.
3. 신흥해수욕장의 야영장, 솔밭 역시 수근과 단이 스쳐갔던 곳 입니다. 신흥 해수욕장의이 한눈에 보이는 솔밭 야영장의 모습입니다. 화면에 솔밭이 살짝 보이는군요. 가까이서 솔밭의 모습을 잡아본 모습입니다.
4. 개그 경기가 열렸던 신흥 해수욕장 대자연의 신비 풀등이 있던 신흥해수욕장에 물이 거의 다 빠지면 아래사진에서처럼 모래사장이 드러나지요.
솔밭쪽에서 바라본 신흥해수욕장의 모습입니다. 물이 차 있을때와 빠져있을때의 느낌이 상당히 다르군요. 1박2일 촬영팀은 물이 차있을때를 마쳐서 촬영을 했나 봅니다.
4. 신흥 해수욕장 좌측의 작은 마을 수근과 단의 뒤로 집 몇채가 있는 작은 마을과 낮은 산이 보이지요. 아무 가리는 장애물 없이 보면 아래사진과 같은 모습이에요. 무척이나 평화로운 모습이지요.
5. 봄의 왈츠 촬영세트장 아름다운 언덕에 위치하고 있는 봄의왈츠 세트장을 배경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있는 1박2일팀입니다. 흐릿하게 보이던 봄의 왈츠 세트장의 겉 모습은 아래사진과 같아요. 집과 주변의 아름다운 경관이 너무 잘 어울리지요. 혹시 봄의 왈츠 세트장 내부가 궁금하신분은... "청산도 바닷가 위의 하얀집, 봄의 왈츠 세트장"
6. 세트장에서 바라본 청산도의 항구와 바다 1박2일의 자막처럼 정말 아름다운 대한민국이라는 말이 딱입니다. 두번째 사진을 보시면 1박2일의 화면에 비친 아름다운 모습을 잘 보실 수 있어요. 맨 아래 사진은 화면에 잘 보시면 왼쪽 끝에 바다가 조금 보이시죠? 카메라를 왼족으로 돌려서 그 바다가 속해있는 곳을 담아 보았어요.
7. 1박2일의 숙소 저는 청산도에서 숙박을 하지 않아서 내부는 촬영하지 못했군요. 사실 제가 사진찍던 곳에서 반대편이라 다소 귀차니즘이 발동한게 아닌가 합니다. 그래서 1박2일에서 이용했던 숙소를 멀리서 겉모습만 담았어요.
1박2일을 보면서 생각나는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청산도에 대한 자세한 여행이야기는 처음에도 적어둔것 처럼, 저의 다른글을 참고해주세요. "1박2일 촬영지, 자연이 살아 숨쉬는 청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