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의 축제, 월드컵이 곧 개막된다. 공 하나로 세계인은 하나가 되는 날이 시작되는데, 이번 브라질 월드컵은 굿네이버스와 함께 특별하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굿네이버스는 월드컵 시즌을 맞아 'ONE GOAL, ONE DREAM' 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아프리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고 있다. 굿네이버스와 함께 월드컵을 뿌듯하고 보람있게 즐기는 방법 몇 가지를 올려본다.

     

    △ 굿네이버스 월드컵 캠페인을 응원하는 비스트 멤버들

     

    1.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한 캠페인 참여하기

     

    어릴 적 흔하게 들었던 꿈, 장래희망. 지금도 꿈을 잊고 살진 않지만, 축구공 하나를 갖는 게 꿈인 이 아이들에게는 그 꿈이라는 것을 물어보는 것조차 부끄럽다. 남자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집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공이지만 아프리카 아이들은 그 공을 구하는것조차 어려워 쓰레기를 뭉쳐 공을 만든다.

     

     

     

    완성된 쓰레기뭉치 공을 손에 쥐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소년의 모습에서, 축구에 대한 열정과 꿈을 엿볼수가 있다. 쓰레기로 만든 아이들의 공은 가난, 질병, 눈물, 고통, 배고픔으로 둘러쌓인 아이들의 현실을 말하지만, 이 공은 아이들의 발 끝에서 꿈과 희망이 된다는 것은 참으로 아이러니하다.

     

     

     

    스포츠는 모든 이에게 공평하다. 이 사실로 인해 아픔을 겪고 있는 아프리카 아이들이 더욱 열정적으로 축구에 뛰어드는지도 모른다. 배경과 환경에 차별받지 않고, 땀을 흘린 만큼 성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면 월드컵 캠페인 페이지로 바로 이동한다. 빈곤, 질병 등으로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아프리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월드컵 캠페인을 통해 지원된 후원금으로 축구공, 운동화 등의 물품 후원뿐만 아니라 교육환경 개선도 지원한다고 한다. 또한, 1:1 결연을 통해 아이들의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후원을 받을 수 있다. 

     

     

     

    2. 굿네이버스 월드컵 런처 다운받기

     

    Daum 버즈 런처의 사회공헌과 홍원표 작가의 재능 나눔으로 완성된 굿네이버스의 월드컵 런처를 다운받아 보자. 아직 월드컵 시작은 안했지만, 런처를 보다보면 이미 내 휴대폰은 월드컵 개막식이 시작된 듯한 느낌에 빠진다. 귀엽고 깜찍한 아이콘들이 가득한데, 무엇보다도 월드컵 경기 일정도 한 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굿네이버스 월드컵 런처 다운은 아래 url을 참고하면 된다.

     

    버즈런처 홈팩: http://hpk.bz/CuQT

    버즈런처 다운 이벤트: http://m.goodneighbors.kr/campaign/2014/buzz//main.html

     

     

     

     

    월드컵 시즌을 맞아서 마음이 들뜨는 것은 사실이다. 즐기는 것도 좋지만, 보람된 무언가를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소소한 작은 일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크나큰 도움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말하고 싶다.

     

    조너스 솔크는 '나는 아름다운 꿈을 꾸었고 악몽도 꾸었으나, 아름다운 꿈 덕분에 악몽을 이겨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아프리카의 아이들에게 현실은 악몽이겠지만, 그 아이들의 발끝에서 차내는 쓰레기공은 아이들의 희망이며 어쩌면 아름다운 꿈일 수도 있다. 우리의 관심과 도움이 이 아이들에게 희망이 될 것이고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된다.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

    • 2014.06.11 18:21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