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시간으로 2014년 9월 9일 오전 10시, 한국시간으로 9월 10일 오전 2시 샌프란시스코 플린트센터에서 진행될 아이폰6 공개행사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평소같으면 새벽 2시라는 시간이 부담스럽게 느껴지겠지만, 추석연휴의 끝자락으로 많은 사람들이 지켜볼 것으로 예상된다. 그렇다면 이제 사람들의 관심은 어떻게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행사를 생중계로 볼것인가이다. 애플은 이번에도 지금까지와 같이 행사 진행 과정을 온라인으로 생중계 할 예정이다.

     

     

     그런데 생중계 방식을 예전과 조금 다르게 맥이나 ISO탑재기기, 애플TV(2세대, 3세대) 등 애플 제품으로만 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즉, PC에서는 MAC OS X 10.6.8 이상과 사파리 5.1.10이상을 갖춰야 하고, 모바일기기에서는 IOS6 이상과 사파리를 갖춰야 생중계를 볼 수 있다. 그래서 미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애플의 맥이나 아이폰 등의 점유율이 낮은 우리나라에서는 생중계를 보기 위한 여건이 그리 좋지않다.

     

     

     하지만 애플에서 만든 기기가 없다고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다. 디지털미디어랩 메조미디어와 IT기기에 대한 동영상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언더케이지(UnderKG)가 만나서 통역 및 해설 생중계를 진행할 예정에 있기 때문이다. 이번 생중계가 의미있는 것은 애플기기에서만 볼 수 있는 내용을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통역을 통해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동안 그 누구보다 객관적인 시각에서 냉철하게 IT기기를 평가해온 언더케이지가 통역과 함께 해설을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아이폰6의 특징들을 바로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애플공식 중계는 애플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된다.

     

     

     이번 아이폰6의 통역 및 해설 중계방송은 1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언더케이지의 유튜브 채널에서 PC와 모바일 모두 시청이 가능하다.

     

    ☆ 중계 페이지 주소 : http://youtu.be/yxEnJrJbSr0 

    Posted by 멀티라이프 (Ha Dong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