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실물이 더 이쁜 LG 와인스마트, 외형과 첫 느낌

Review./Device - LG

by 멀티라이프 2014. 10. 1. 07:30

본문

 2014년 9월 29일부터 39만 9300원에 판매를 시작한 폴더 스마트폰 LG 와인스마트를 체험용으로 받았다. 와인스마트는 화이트와 블랙 2가지 색상이 출시되었고 필자는 하얀색을 선택했다. 이 글에서는 와인스마트의 외형을 천천히 살펴보고 오랜만에 폴더폰을 만져보면서 느낀점을 정리했다.

 

 

 와인스마트 박스는 폰의크기가 5인치대 스마트폰보다 작아서 그런지 박스는 조금 작은편이었다. 박스를 열어보니 위쪽에 본체가 있고 아래에 각종 구성품임 들어있었다. 여기서 조금 불편한 점은 박스를 간편하게 열 수 없고 약간의 힘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박스야 한번 열면 끝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만한 부분은 아닌것 같다.

 

 

▲▼ 박스 상단과 하단에 나눠서 들어있는 본체와 구성품

 

 

▲ 기본적인 구성의 LG 와인스마트 구성품(충전기, 이어셋, 배터리2, 설명서, USB케이블, 본체) 

 

 

 오랜만에 폴더폰을 봐서 그런것인지 와인스마트의 디자인이 잘 빠져서 그런것인지 몰라도 첫 느낌은 상당히 좋았다. 제품 출시전 사진으로 봤을 때는 크게 감흥이 없었는데, 직접 제품을 보니 상당히 이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하얀색사이로 들어간 금색 포인트가 상당히 매력적이었다. 검은색을 직접 안봐서 모르겠지만, 골드 포인트는 하얀색 모델에서 더 빛을 발할것으로 보인다. 뭐~ 필자가 하얀색 제품을 선택했다고 해서 하얀색 와인스마트를 두둔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그리고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그냥 밋밋한 디자인이 아니라 무늬가 들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마감처리 자체는 굉장히 매끈한데, 시각적으로 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런 디자인적인 시도는 와인폰이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좋은 느낌을 준다.

 

 

 

 아래ㆍ위 사진은 LG 와인스마트를 여러 각도에서 바라본 모습으로 앞에서 언급한 골드 포인트가 굉장히 매력적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제품 끝에 작은 글씨로 새겨진 Wine Smart 가 조금은 심심할수도 있는 전면을 살려주고 있다. 참고로 글자 앞에 있는 점은 LED 램프다.

 

 

 

▲▼ LG 와인스마트를 편 상태에서의 모습

 

 

 

 예전에 한번쯤 폴더폰을 사용해본 사람이라면 폴더를 편 상태에서 휴대폰을 눌러서 고장나는 경우를 걱정하곤 했었다. 와인스마트 역시 폴더폰이기 때문에 폴더를 편 상태에서 누르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다. 폴더를 최대로 편 상태가 바로 위 사진이고, 살짝 눌러봤는데 더이상 펴지지는 않는다. 혹시나 괜한 실험해서 스마트폰 하나 날려먹는 일은 하지 않길 바란다.

 

 

 와인스마트가 가진 가장 큰 특징은 아날로그 버튼과 디지털 터치 기능의 만남이다. 그래서 디스플레이나 버튼 어떤 것을 사용하던지 자유다. 기본적으로 버튼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많이 사용하는 앨범, 주소록, 문자 등의 버튼이 자리잡고 있고, 특히 카카오톡 전용 버튼은 꽤나 매력적이다. 전화나 문자만 사용하는 사람들도 카카오톡은 한번 배우고 나면 잘 사용하곤 하는데, LG는 이런점을 잘 파악했고 제품에 전용버튼으로 적용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의 홈버튼, 메뉴버튼, 이전버튼 역시 물리버튼으로 적용했다. 와인스마트가 풀터치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폰이 잡기 편해야 하는데 크기 자체는 괜찮은 편이다. 아래 사진은 5.5인치 G3와 5.2인치 G2와 함께 놓고 비교사진을 찍은 것이다.

 

 

 와인스마트를 아직 많은 시간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버튼과 터치를 함께 사용해보니 굉장히 편함을 느꼈다. 필자가 평소 스마트기기를 많이 만지기 때문이 아니라 버튼과 터치가 오묘하게 조화를 이루어 누구나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다. 특히 홈화면을 이지홈으로 사용하면 물리적인 버튼과 조합이 상당히 좋아서 사용성이 더 올라가는 느낌이었다. 디자인적으로나 사용성 면에서 첫 느낌이 상당히 좋은 LG 와인스마트는 효도폰으로써 충분히 인기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한다. 2가지 변수는 중저가형 프리미엄 제품으로 한국시장을 노크하고 있는 중국 제품들의 가격과 고화질에 익숙해진 사람들의 눈을 만족시키기 힘든 디스플레이(HVGA)가 어떤 인상을 줄것인지이다. 참고로 와인스마트의 구체적인 스펙은 다음글을 참고하면 된다.

☆ 관련글 : 카카오톡 전용버튼 탑재 폴더폰, 와인스마트 스펙과 특징

 

"본 포스트는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