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5.6인치 노트북 LG 15UD340-LX2FX, 그램 디자인 그대로

Review./PC_노트북 리뷰

by 멀티라이프 2014. 11. 28. 10:00

본문

 얼마전부터 15인치대 노트북 구매를 고민하던 중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LG의 15UD340모델을 잠깐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정확히 말하면 대여한 노트북은 모델명 15UD340-LX2Fk로 OS가 미설치되어 있는 프리도스 버전이다. 이 제품은 980g의 가벼운 무게로 좋은 성과를 거둔 그램의 스노우 화이트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다. 즉, 그램을 크게 만들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러면 그램과 디자인적으로 얼마나 똑같은지 살펴보고,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자.

 

 

 필자는 사실 지금까지 13인치 이상의 제품을 직접 개봉해본적이 없다. 그래서 이 녀석이 담겨있는 박스를 보고 다소 크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에 10인치대 제품만 계속 사용하다 보니 더 크게 느꼈던것 같다. 위 사진속에 TV가 47인치니까 박스의 크기를 가늠할 수 있을 듯 하다. 앞에도 언급했지만 이 제품은 OS가 미설치된 버전이다. 그래서 OS가 제공되는 모델보다 가격이 저렴한데, 2014년 11월 27일 기준으로 인터넷 최저가는 599,000원이다.

 

 

 이 제품이 어떻게 생겼는지 자세히 살펴보기 전에 기본적인 하드웨어 사양(스펙)을 간단히 알아보자. LG 울트라PC 라인업 제품인 15UD340-LX2FK는 15.6인치 FHD IPS 디스플레이, 펜티엄 쿼드코어 N3530(2.16GHz) CPU, 4GB RAM, 500GB HDD 등을 탑재했고, 1.69kg의 무게와 19.9mm의 두께를 자랑한다. 그리고 오디오단자, USB 2.0 단자 2개, USB 3.0 단자 1개, HDMI 단자, RJ45 단자(유선랜), 4in1 메모리카드 슬롯 등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노트북 중에서는 대화면에 속하는 15.6인치 제품임에도 무게가 1.69kg이라는 사실이다. 그램도 가벼은 무게와 좋은 성능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었는데, 이 제품 역시 기본적인 성능을 갖춘 가운데 가벼운 무게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래서 일각에서는 이 제품을 형님그램이라는 별칭으로 부르기도 한다. 이하 글 작성의 편의를 위해서 이 제품을 형님그램이라 지칭하겠다.

 

 

 형님그램은 심플한 디자인 만큼이나 구성품도 굉장히 단순하다. 노트북, 노트북용 가방, 전원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아마도 그램을 본적이 있다면 위ㆍ아래 사진을 보고 굉장히 놀랐을 것이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그램의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했다는 것을 특별히 설명하지 않아도 바로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단자들은 모두 갖추고 있으며, 유선랜 연결을 위한 RJ45 단자까지 갖추고 있다. 그리고 매력적인 곡선라인이 역시나 매력적이다.

 

 

 

 노트북이 동급의 제품들보다 얇고 가볍다보니 크기 자체가 부담이 없다.

 

 

 

 

 데스크탑 PC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경우 형님그램은 그럭저럭 적합한 제품이다. 무게가 부담없기 때문에 휴대용으로도 충분하고 책상위에 놓고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상단에는 웹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서 필요시에는 별도의 웹캠을 구매할 필요 없이사용하면 된다.

 

 

 

  형님그램은 노트북이지만 키보드에 숫자키패드까지 갖추고 있다. 그래서 키보드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전혀 없다. 키보드 좌측 상단에는 전원과 하드웨어 동작 LED램프가 있으며, 우측 상단에는 전원버튼이 자리잡고 있다.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오픈부팅을 지원하기 때문에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디스플레이를 오픈 할 경우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부팅이 된다. 그래서 전원 버튼을 사용할일은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키보드에서 특징적인 부분은 숫자 키패드와 함께 마우스패드 부분이다. 아래 사진을 보면 터치부와 버튼을 구분해서 사용성을 높혔다.

 

 

 올초에 그램이 등장했을 때 디자인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어는데, 그 디자인을 그대로 계승한 대화면 노트북이 나와서 꽤나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아직 구매를 결정하지 못해서 대여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해보고 있지만, 사용하면 할수록 갖고 싶다는 느낌이 강해지는 제품이다. 아직 며칠 사용하지 않았지만, 15UD340-LX2FK(형님그램)은 휴대하기 좋은 대화면 노트북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최적의 제품이 아닐까 한다. 게다가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한다.

 

"본 포스트는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