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플 아이패드 에어2, 미니3 국내 출시, 어디서 사야해?

Review./Device - Apple

by 멀티라이프 2014. 12. 3. 15:44

본문

 애플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미니3가 드디어 국내 출시 되었다. 이미 상당수 얼리어답터들이 해외직구를 통해서 제품을 공수했지만, 국내 출시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다. 국내에서 태블릿 시장이 거대하지는 않기 때문에, 아이폰6가 출시되었을 때 만큼 관심이 집중되거나 사람들이 폭풍같이 몰리는 일은 없지만 그래도 인기있는 제품임에는 틀림 없다. 특히 아이패드 에어2는 전작에 비해서 월등히 향상된 모습과 함께 국ㆍ내외 매체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구매를 고민하는 사람이 많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12월 3일부로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일제히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미니3를 판매하는 내용이 업로드 되었다. 아이패드 미니3를 사실상 망한(?) 제품이기에 접어두고 아이패드 에어2를 기준으로 어디서 사야할지를 살펴봤다.

 

 

1. 애플코리아 공식 사이트

 

 과거에나 지금이나 가장 공식적인 방법은 애플코리아 사이트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다. 애플 코리아에 들어가보면 위 캡쳐화면과 같이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이미 알려진 것처럼 와이파이 16G 모델 60만원부터 셀룰러 128G 모델 999,000원까지 다양하다. 애플코리아에서 제품을 구매했을 때 얻는 이점은 공식 사이트를 주문했기 때문에 심적안정감(?)과 무료 각인 서비스다. 각인 서비스는 무조건 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선택할 수 있는데, 자신이 정말 이 제품을 끝까지 쓰고자 한다면 각인 서비스를 받아서 세상에 하나뿐인 아이패드 에어2를 만드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단, 각인은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 하다가 재판매를 할 생각이 있다면, 개인적인 내용은 피해야 하겠다. 

 

 

 

2. 애플 리셀러 매장

 

 우리나라에는 안타깝게도 애플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이 없다. 그래서 애플로부터 물건을 받아서 유통시키는 리셀러 업체들이 애플 스토어를 대신하고 있다. 국내에 리셀러 매장은 에이샵, 프리스비, 윌리스 등이 있고 자신이 사는 곳에서 가까운 곳에 가면 된다. 이들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사게 되면 얻는 이점은, 필요에 따라서 각종 케이스나 필름을 직접 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고, 필름의 경우 부착까지 해주기 때문에 완전한(?) 세팅을 끝낼 수 있다. 그리고 매장마다 각종 행사를 통해서 사은품을 주기도 하는데, 아이패드 에어2에 맞춰진 행사 사은품은 이 글이 발행될 때 쯤에는 이미 동났을 것으로 판단되어 설명을 생략한다. 리셀러 매장의 경우 가격은 애플 공식사이트와 동일하다.

 

 

3. 인터넷 쇼핑몰

 

 온라인 쇼핑시장이 워낙 커졌기 때문에 쇼핑몰에서 최우수 판매자 등과 같은 마크를 붙여준 사람이라면 믿고 사도 된다. 12월 3일 현재 인터넷 최저가는 아이패드 에어2 16G 모델 기준으로 공식가격보다 조금 더 저렴한 58만원선까지 형성되어 있다. 다른거 다 필요 없고 조금 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사기를 원한다면 인터넷 최저가를 보장하는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이 때 온라인 쇼핑을 자주하는 경우라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쿠폰이나 결재할 카드에서 어떤 혜택을 추가로 확인하는 것도 꼭 필요하다. 이는 보통 최저가로 판매하는 업체의 경우 한 쇼핑몰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2~3개 쇼핑몰에 동시 판매하기 때문이다.

 

 

 아이패드 에어2 구매를 고민하면서 여기저기 기웃 거리다가 굉장히 기본적인 각 구매방식의 이점들을 살펴봤다. 요약 정리하면 가격은 온라인 쇼핑몰, 각인 서비스는 애플 공식 사이트, 부가 서비스는 오프라인 매장 정도가 되겠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