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IT전문 매체인 HDBLOG.it에서 안드로이드 롤리팝과 삼성 터치위즈 그리고 타이젠 OS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비교한 사진들을 올렸다. 자신들의 색깔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삼성의 타이젠이나 터치위즈UI가 순정 롤리팝과 얼마나 다른지 재미삼아 비교하는 것도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사진들을 좀 가져왔다. ※ 이 글에 포함된 모든 비교사진의 출처 : HDBLOG.it
순정 롤리팝 UI나 터치위즈는 각종 매체들을 통해서 많이 알려졌고, 사용하는 인구도 많지만 타이젠 OS의 UI를 함께 놓고 보는 것은 꽤나 흥미로운 일이다. 뭐~ 필자만 흥미롭다고 느끼는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롤리팝을 기본으로 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느낌이 나는 터치위즈나 같읕 삼성이 만들었지만 역시나 새로운 느낌이 나는 타이젠OS를 바라보면서 말로 설명하기는 힘들지만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굉장히 노력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아래 비교 사진들을 하나하나 설명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고, 그냥 이렇게 다르구나 하는 정도로 바라보면 될 것 같다.
스마트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기반이 되는 OS가 같거나 회사가 같아도 완전히 다른 느낌을 준다. 그래서 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보고 스마트폰을 고르는 사람들도 종종 있는데, 전체적으로 우리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타이젠OS의 간결한 느낌이 생각보다 괜찮다는 생각이 든다. 뭐~ 어떤 사용자인터페이스(UI)가 더 좋다 안좋다의 평가는 디자인적이 측면에 대한 취향이 다르게 때문에 각자가 하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