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공개! 스펙, 특징, 디자인, 출시일

Review./Device - 삼성

by 멀티라이프 2015. 3. 2. 03:47

본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공개! 스펙, 특징, 디자인 출시일"

 

 스페인 현지시간으로 3월 1일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에서 갤럭시S6와 갤럭시S엣지가 공개되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엣지는 언팩행사전 실물 디자인이 사전 공개되었고, 사전에 유출된 정보와 스펙이 크게 다르지 않지만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이기 때문에 그 스펙과 디자인을 간략하게 살펴보자.

 

 

 

 언팩행사에서 공개된 디자인은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굉장히 잘나왔다는 것이 개인적인 판단이다. 특히 갤럭시S6엣지는 곡선의 아름다움이 굉장히 잘 반영된 작품이라는 생각이들 정도다. 갤럭시노트엣지가 다소 실험적인 성격이 강한 제품이었다면 갤럭시S6엣지는 디자인적으로 충분히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어쩌면 갤럭시S6보다 갤럭시S6엣지가 더 많은 인기를 끌지도 모르겠다. 일단 언팩행사를 통해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아래 사진들을 통해 들여다보자. 참고로 대부분이 갤럭시S6엣지 사진인 것은 언팩행사간 갤럭시S6엣지를 전면에 내세웠기 때문이다. 

 

▲ 삼성 갤럭시S6 엣지 디자인

 

▲ 삼성 갤럭시S6 엣지 디자인 

 

▲ 삼성 갤럭시S6 엣지 디자인 

 

▲ 삼성 갤럭시S6 엣지 디자인

 

▲ 삼성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 디자인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각각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색상은 위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골드플래티넘, 화이트펄, 블랙사파이어, 그린에메랄드, 블루토파즈로 보석과 색상을 연결한 것이 인상적이다. 여기서 골드, 블랙, 화이트는 공통이고 갤럭시S6는 블루 갤럭시S6엣지는 그린을 단독 색상으로 가진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던 것처럼 메탈프레임을 적용했으며 전작에 비해서 50%정도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그리고 UX에서 사용자들이 조금이라도 더 간편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갼략하고 직관적인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아래 사진은 그 중 하나이다. UX에 대한 부분은 실제 발표내용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특징이 있는지 가늠하기 쉽지 않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는 64비트를 지원하는 14mm공정의 AP가 탑재되었고, 200mm공정 대비 성능이 20%정도 향상되었으며, 에너지 효율이 35%정도 향상된 것으로 발표했다. 그리고 램의 경우 DDR3가아닌 DDR4를 사용하면서 80%정도 향상된 성능을 보여준다.

 

 

 

 

 

 디스플레이는 5.1인치 슈퍼아몰레드이며 해상도는 QHD를 지원한다. 그리고 인치당 픽셀수는 577ppi로 전작에 비해서 77%정도 향상된 수치다.

 

 

 

 이번 언팩행사에서 삼성은 애플의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직접 언급하며 우수함을 강종하였는데, 특히 배터리 부분에서 아이폰6에 비해서 충전속도가 2배 정도 빠르다는 것을 강조했다. 갤럭시S6는 배터리를 10분 충전시 4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배터리 지속시간은 위 사진과 같다. 배터리에서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교체가 안되는 내장형이라는 사실이고, 무선 충전기술을 적용했다는 것이다. 여기서 흥미로운 것은 별도의 무선충전 커버를 사용하지 않아도 무선충전 패드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충전이 가능한 사실이다. 참고로 삼성전자는 무선충전 표준인 WPC와 PMA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

 

 

 

 

 배터리 만큼이나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소개한 부분은 카메라였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의 카메라는 전후면 모두 렌즈최대밝기가 F 1.9이며,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셀카를 찍는데 충분한 화소수를 제공하고 후면 카메라는 1,600만 화소로 광학식손떨림보정 기술과 실시간 HDR기술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낮은 조명상태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여기서 주목할 부분은 렌즈 밝기가 전후면 모두 F 1.9라는 사실과 실시간 HDR 기능이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에도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이번 언팩행사에서 아이폰과의 직접적인 비교가 크기 배터리와 카메라에서 있었는데, 저조도 상에서의 결과물은 위 사진과 같다. 발표에서 삼성은 어떤 보정도 하지 않았음을 강조 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카메라가 실행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0.7초로 찍고 싶은 사진이 갑자기 생겼을 때 신속하게 사진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로 삼성페이 사용이 가능한데, 개인적으로 큰 관심을 두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간략하게 넘어간다.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2015년 4월 10일 전세계 동시출시될 예정이며, 저장용량에 따라서 32GB, 64GB, 128GB 모델이 출시 된다. 참고로 가격은 국가마다 조금씩 틀리겠지만 용량에 따라서 90만원에서 120만원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삼성 언팩 2015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는 그동안 사전정보가 다 흘러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꽤나 괜찮은 발표라는 생각이 든다. 개인적으로 갤럭시S6엣지의 디자인과 무선충전방식적용이 마음에 든 부분도 있고, 하드웨어 스펙도 충분히 언팩행사를 기다린 사람들의 기대를 충족시켜준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끝으로 삼성의 언팩 발표내용을 바탕으로 이 글을 작성했기 때문에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를 꽤나 긍정적으로 바라봤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