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딴트공 매직 리모콘, TV와 셋탑박스를 한번에 조작

Review./기타, 생활용품

by 멀티라이프 2015. 5. 24. 22:27

본문

 블로그를 통해 인연을 맺은 네이버 블로거 딴트콩님이 닉네임을 걸고 와사비망고를 통해서 매직 리모콘 하나를 출시 했다. 이름하여 '딴트공 매직 리모콘'으로 본인의 블로그 닉네임을 걸고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부럽기도 하고 같은 블로거 입장에서 진한 응원을 보내고 싶기도 하다. 그래서 필자도 딴트공 매직 리모콘이 어떤 녀석인지 제품을 받아서 사용해봤다.

 

▲ 기존에 사용하던 리모콘 3종 

 

 리모콘을 받은 것은 한 2주 전인데 어느 순간 다른 리모콘들은 구석으로 가게 되었고, 딴트공 매직 리모콘만 사용하고 있다. 딴트공 매직 리모콘을 사용하기 전에는 TV리모콘, 셋탑박스리모콘을 따로 사용했고 추가로 사운드바 리모콘도 사용중 이었다. 물론 셋탑박스 리모콘으로 많은 부분이 제어가 가능하긴 했지만 다른 리모콘들이 필요한 순간이 분명히 있었다.

 

 

 하지만 통합이 가능한 딴트공 매직 리모콘을 사용한 후에는 거의 이 녀석만 사용 중이다. 사람들이 통합 리모콘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모습을 주변에서 종종 본적이 있는데, 집에 있는 리모콘 대충 쓰면 되는데 왜 꼭 한개로 사용하려고 하는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다. 그런데 난생 처름으로 통합기능을 가진 녀석을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통합리모콘이 주는 편리함이 상당 했다. 꼭 딴트공 리모콘이 아니였더라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 녀석도 충분히 괜챃은 제품이라는 것이다.

 

 

 딴트공 매직 리모콘은 길이가 조금 긴 편이지만 무게가 가벼워서 부담스럽지 않다. 건전지는 AAA 2개가 들어간다.

 

 

 

 리모콘 뒷면에는 딴트공님의 캐릭터가 떡 하니 버티고 있다. 블로그나 SNS상에서 이 캐릭터를 볼때마다 참 재미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제품 뒷면에 붙어 있는 모습을 보니 멋있게 느껴지기도 한다. 아무튼 이 캐릭터 스티커가 붙어 있으므로 이 녀석은 와사비망고에서 만든 딴트공 매직 리모콘 정품이 확실하다.

 

 

 리모콘을 사면 설명서 한장이 동봉되어 있는데, 한 번쯤은 볼 필요가 있다. 집에서 사용하는 TV와 셋탑박스 종류에 따라서 코드를 입력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물건을 사고 설명서를 안보는 사람도 꼭 보길 바란다. 종류에 따라서는 코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작동하는 경우도 있다. 필자는 셋탑박스는 KT올레를 TV는 LG를 사용중인데, TV는 바로 사용이 가능했고 셋탑박스는 코드를 입력해서 사용했다. 리모콘에 대한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다.

 

 

 

 사실 다른 통합 리모콘을 사용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딴트공 매직 리모콘이 상대적으로 제일 좋다거나 우수하다고 평가할 수 있는 입장은 아니다. 단지 괜찮은 통합리모콘을 추천해달라고 할 때 부담없이 추천할 수 있는 수준은 충분히 갖추고 있다는 판단이다. 즉 상대적인 기준으로는 모르겠지만 절대적으로 돈을 주고 구매했을 때 '이거 괜찮다'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리모콘이라는 것이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와사비망고로부터 무상증정 받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